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LA갈비 재는법 백종원 LA갈비 양념장 LA갈비구이만드는법 LA갈비 굽는법

반응형



세상에서 갈비가 가장 맛있다는 저희 아이들

요즘 아직도 방학인 저의 두 아이들

매일 무엇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 많은데요

무엇이 먹고 싶냐고 하니 다들

바로 LA갈비구이구이라고 해서 만들어보았답니다


어쩜 잘 먹는지 자주 만들어줘야겠다

생각을 했는데요


백종원 LA갈비구이 양념장으로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재료■


LA갈비 1KG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맛술 1/2컵

간마늘 1/4컵

간생강 1/2큰술

대파 1컵

참기름 2큰술

물 3컵 후추 약간


LA갈비 구이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기 선택인데요

고기만 잘 선택해도 LA갈비 맛을 좌우한답니다


우선 LA갈비 핏물 빼기부터 해볼까요

물을 넉넉하게 고기가 잠길 정도로

넣어준 후 2~3번 정도 갈아준 후 1시간

정도 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줬어요

너무 오래 담그면 또 고기의 맛이 떨어지니

그리 오랫동안 담그지 않았어요

워낙에 고기 손질이 잘 된 고기라 핏물만 제거해 줬어요


핏물을 빼는 동안 LA갈비 양념장 만들어볼까 해요

백주부님 레시피로 만들어서

시판 양념장 없이 만들었는데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진간장 1컵,설탕 1/2컵,맛술 1/2컵

간마늘 1/4컵,간생강 1/2큰술, 대파 1컵

참기름 2큰술,물 3컵 후추 약간

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잘 녹도록 수저로 여러 번 저어주세요~

 

 


LA갈비 재는 법 해볼까요?

핏물을 뺀 LA갈비랍니다

고기를 재려면 넉넉한 용기를 사용해서

고기와 LA갈비 양념장을 같이 넣어요


아까 만든 양념장과 고기를 넣고

1시간 이상 고기에 양념이 배도록 넣어주세요!


​이제 LA갈비 굽는법 해볼까요?

후라이팬을 준비한 후 양념된 LA갈비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정말 고기 양념이 잘 돼서 그런지

맛이 정말 기대가 되었어요


처음에는 강불에서 두고 달궈지면 중불로

계속 익혀주세요

LA갈비 양념장이 졸아들 때까지 앞뒤로 구워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뒤집어주니 딱 보이죠?

기름기가 많이 없고 고기 살코기가 두툼하다고 할까요

확실히 살코기가 많은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어요


앞뒤로 고기가 익었으니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3등분으로 잘라주니 적당한 크기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점점 굽다 보면 양념이 졸아들여요

역시나 맛있는 냄새가 나니까

아이들이 먹고 싶어 했어요

역시나 아이들의 최애 고기 요리라 너무 좋아했답니다


양념이 졸아들 때까지 앞뒤로 노릇노릇 

익혀주면 맛있는 LA갈비구이 완성이랍니다


고기는 차곡차곡 접시에 담아주면 됩니다

고기만 담으면 밋밋하니

잣을 갈아서 뿌려주고 쪽파도 뿌려주니

맛있는 LA갈비구이가 되었어요


양념된 갈비야 워낙에 말 안 해도 맛있죠

확실히 좋은 고기라 그런지 

확실히 고기 구워보니 다르더라고요

 

 



잘못 구매하면 정말 기름기 많은

LA갈비 만나기 쉬운데

정말 살코기도 많고 따로 손질하지 않아도

맛있는 LA갈비구이 만날 수 있었어요


어쩜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맛있던지

양념도 딱 돼서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고기마다 어쩜 부드럽고 잘 구워졌는지

오늘 저녁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 아이들이 반한 LA갈비~ 내일도 해달라는데

걱정이네요 ㅎㅎ 왜 이리 맛있게 잘 먹는지

쑥쑥 크려고 하나 봅니다


이제 슬슬 추석도 다가오고 좋은

 LA갈비 고기 구매하려면 한번 선택해 보세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