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료

우유요리 수박스무디 여름 음료 수박 밀크쉐이크 만들기

반응형



아이들이 방학이 되다 보니 매일 간식을

달라고 해서 매일 무엇을 줘야 하나 고민이 된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음료를 주로 찾곤 하는데요


이왕이면 아이에게 주는 음료라도

맛있게 주고 싶은데요


아이들이 여름철에는 밀크쉐이크를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주는데 

요즘 두 박철이라서 수박을 넣은

밀크쉐이크도 맛있다는 소문을 들어서

만들어보았는데 너무 달콤하고 맛있는것 있죠?


수박주스보다는 아무래도 시원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한 잔만 먹어도 든든하면서 달콤해서

매일 만들어 달라고 하네요


특히나 맛없는 수박이 있다면 수박 밀크쉐이크

만들어서 맛있게 즐겨보세요!


■재료■


얼린 수박 200g, 우유 300ml, 시럽


수박은 꼭 얼려서 준비해 주세요!

수박의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수박의 양은 좀 더 넣어도 좋습니다


시럽은 저는 알룰로스를 사용했는데요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 혹은 커피시럽, 꿀, 연유 등

단맛이 있는 어떠한 시럽도 가능합니다


수박은 미리 하루 전에 깍둑썰기로 잘라서

냉동실에서 얼려서 준비했어요

수박은 냉동으로 나온 것도 요즘 시중에

많이 판매하니 그것으로 구매해도 좋아요


이왕이면 수박씨를 제거해 준 수박이 

마셨을 때 깔끔했어요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믹서기에 냉동 수박을 넣어주세요!


꼭 얼린 냉동 수박을 사용해야지

얼음이 사각사각 씹히면서 맛있는 밀크쉐이크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우유 300ml를 넣어주세요!


시럽은 수박의 당도에 따라서 또 입맛에 따라서

조절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수박이 좀 단맛이 많아서 

시럽은 1스푼 정도 넣었어요

만들고 나서 단맛이 부족하면 그때 더 추가해 줘도 좋아요


그리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얼린 수박이라서 좀 오랫동안 갈아주세요

그래야지 곱게 잘 갈린 수박 밀크쉐이크를 만나볼 수 있어요


곱게 잘 갈린 것 같죠?

 여름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수박 요리 여름 음료

수박 밀크쉐이크 만들기랍니다


재료만 있으면 정말 1분도 안 걸리는

만들기 쉬운 여름 음료에요


저는 믹서기로 갈았는데 핸드블렌더로 갈아도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컵에 담아주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죠?

여기에 취향껏 생크림이나 혹은

초코시럽 등 올려줘도 좋은데 저는 

수박 밀크쉐이크만 먹어도 달콤하고 좋더라고요


살짝 마셔보니 단맛이 제대로 된 수박 밀크쉐이크를

맛볼 수 있었어요

 

 


은은한 수박 향이 들어가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수박주스보다 더 맛있는 것 있죠?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다고 할까요?


우유와 수박의 궁합이 이렇게 좋았나요?

산뜻하면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수박스무디 만들기 할 수 있었어요


특히나 맛없는 수박이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어서 수박 처치용 요리로도 딱이랄까~


여름이니까 시원하게 우리 국산 우유로 늘 맛있게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