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료

건강음료 꿀고구마 군고구마 고구마라떼 만들기 고구마쉐이크 레시피

반응형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이자 건강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저는 특히나 겨울철 간식으로 자주 먹는답니다. 쪄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지만 가끔은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가 있죠? 

 이번 고구마 라떼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고구마 라떼 만들기


너무 쉬워서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가끔 고구마 남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 할 때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우유 200ml, 군고구마 1개, 꿀 2스푼(설탕 대체 가능)


요즘 매일 열 일 하는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랍니다

군고구마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에서 40분 정도 익혀주면 맛있게 꿀고구마가 익더라고요

이번 고구마는 꿀 고구마인데 이제 슬슬 겨울이 지나가니 고구마를 더욱더 자주 먹어야겠다 생각이 들어요


아무튼 고구마 먹고 난 뒤 남은 고구마랍니다

고구마는 1개 정도 준비해 줍니다.


고구마는 껍질을 벗겼어요~ 꿀이 가득~ 아무튼 고구마를 오래 두니까~ 후숙이 잘 돼서 그런지 맛있어졌어요


껍질을 벗겨서 만들면 목 넘김이 훨씬 부드러워져요. 만약 아이들이 먹을 경우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껍질을 벗겨주는 게 좋겠죠?

 

 


저는 핸드블랜더로 갈아줄 예정이라 용기에 고구마를 담았어요


우유는 200ML를 넣으니 적당했는데 취향에 따라 우유의 양은 더 넣어줘도 좋아요 


좀 달달하게 먹는 것이 좋아서 꿀을 1스푼 정도 넣었어요

꿀이 없다면 설탕 또는 올리고당 등 단맛을 내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어요. 


핸드블렌더로 윙하고 갈아주면 됩니다

고구마 쉐이크 만드는법 간단하죠?


고구마가 잘 갈려서 크게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한잔 분량인데 많이 만들려면 고구마 한 개 당 우유 200ML 정도로 맞춰주면 될 것 같아요


위에 시나몬 가루 혹은 초코 파우더를 솔솔 뿌려주면 더욱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따끈하게 먹으려면 살짝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으면 꿀맛이랍니다


제가 직접 만들어 먹어본 결과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아침 대용으로 먹어도 든든하고요. 따뜻하게 먹으면  몸 녹이기에도 딱이랍니다. 고구마라떼 한 잔 어떠세요?


올겨울 자주 해먹었는데 고구마 끝날 때까지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