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닭요리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알아보기

반응형

닭요리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알아보기

 

4일 연휴라 저희도 시댁갔다가 담양대나무축제 구경도 하고 정말 사람구경은 실컷했는데요. 역시 집이 최고입니다!!! 

 


제가 자주 해먹는 레시피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저는 설탕양을 살짝 줄여서 했더니 칼칼하면서 맛있는 국물이 가득한 닭볶음탕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레시피가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만들어보세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재료 : 닭, 감자, 당근, 양파, 파, 고추, 설탕, 간마늘, 간장, 매운고춧가루, 후춧가루 


닭은 1kg 닭을 사용했습니다

 

닭볶음탕에 들어갈 야채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표고버섯과 새송이 버섯도 들어가는데 저는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닭에는 기름기를 제거해주고 가위를 가지고 닭에 칼집을 내줘서 양념이 잘 베이도록 해줍니다. 닭을 씻어준 후 한번 끓는 물에 끓여서 데쳐준 후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백종원 닭볶음탕의 특징은 닭을 넣자마자 물도 같이 넣어주는데 3컵을 넣어줍니다. 먼저 닭을 끓여주는것이 포인트랍니다


 

 


가장 먼저 설탕을 2숟갈 넣어줍니다. 원레시피는 3스푼인데 저는 살짝 줄였어요. 단맛을 먼저 넣어야지 닭에 양념이 잘 베인다고 합니다 다진마늘도 1스푼 넣어줍니다

 

 

닭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를 넣어줍니다.

 

 

 그 다음 당근도 넣어주고요~

 

 
마지막으로 양파를 넣어주었어요. 채소들의 익는 속도가 다르니 단단한 야채부터 넣어주는것이 좋은 것 같아요.


 

 

백종원 닭볶음탕은 간장으로만 오로지 간을 해줍니다​. 간장을 반컵 넣어주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5스푼 정도 넣어주고 마지막에 간을 보고 조절했어요.

 

고춧가루는 반컵인데 대략 큰스푼으로 3스푼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고추를 넣어주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여기다 살짝 후추를 뿌려줍니다.


 

 

 닭볶음탕 완성~

매번 고추장으로 만들었는데 고춧가루로 만들어보니 칼칼하면서도 텁텁한 맛이 없어서 좋은데요~ 국물도 적당하고 감자와 닭과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던 것 같아요.


 

 

 


요리 할때 단맛을 미리 넣어주면 간이 미리 베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도 그렇게 요즘 만들고 있는데 간이 더 잘베이는 느낌~ 그래서 요즘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잘 만들고 있답니다!! 오늘 저녁 닭볶음탕 어떠신가요?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