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애호박볶음 만드는법 새우젓 호박볶음 레시피 애호박나물 애호박양파볶음

반응형



마트에 가니 애호박이 눈에 띄어서

2개 정도 가져왔지요

볶음으로 먹어도 맛있기도 하고

된장찌개나 다양하게 넣어서

먹기에는 늘 빠짐없는 먹거리 중 하나인데요

그래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것 같아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밥 비벼 먹어도 좋고

만들어두면 다양하게 활용되니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재료■


호박, 양파, 들기름, 새우젓, 소금, 깨소금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하죠?

애호박과 양파만 넣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당근이나 홍고추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저는 데코를 위해 홍고추 1/2개를 사용했어요

 

 


우선 애호박부터 잘라줍니다

크기는 알아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저는 반달 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두께는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두께

좀 어렵죠? ^^;;


두꺼워도 상관은 없어요

어차피 익히면 되니까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자른 두께가

비슷해야지 볶을 때 좋아요


저는 대략 사진에 보이는 두께 정도로

자른 것 같아요 


그다음같이 들어갈 양파도 

1/2개를 준비합니다 


이제 백종원 호박볶음이 끝났다면

맛있게 볶아주면 되겠죠?


우선 볶을 때 사용하는 기름은

바로 들기름이랍니다 


고소하면서 맛있는 냄새가 솔솔~


들기름 2스푼을 넣어준 후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줍니다 


다진 마늘과 들기름 향이 솔솔~

이제 이 마늘 기름에 호박을 넣어줄 차례에요


원레시피에는 양파부터 볶으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두 가지 같이 볶았어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애호박을 넣은 후 그다음

양파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새우젓 1스푼을 넣어줍니다


호박과의 궁합이 좋은 것은 바로

새우젓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확실히 그냥 소금 간을 하는 것보다

새우젓을 넣어야지 맛있다는 것


새우젓이 없으면 소금으로 간을 해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새우젓을 넣으니 감칠맛이 

좋은 것 같아요 


호박이 푹 익을 때까지 볶아주는데

물기가 없어서 볶기 힘들다면


근데 볶다 보면 탈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물 5스푼 정도 넣어주면

촉촉하면서 타지 않게 만들 수 있답니다.


처음 상태는 이렇게 익지 않은 상태인데요


볶다 보면 이렇게 호박들이 익으면서

몰캉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색깔이 좀 더 진해지면서 촉촉하답니다


이렇게 되면 호박볶음이 거의 다 익은 것이랍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 간을

따로 더 해줍니다


저는 딱 좋아서 소금으로 간을 하진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줍니다

그럼 맛있게 완성됩니다 :)


간단한 반찬 중 하나랄까~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요


어릴 적에는 호박은 싫어했는데

나이가 들어가니 이런 것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자극적이고 맵고 짠 것을 좋아했는데

약간 심심하게 간을 해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늘 호박 볶을 때 새우젓과

들기름은 꼭 넣는데~ 이것만 넣어도

맛있다고 할까요? 


딱히 비법이란 것은 없지만

그래도 처음 만드는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서 만들 수 있는 밑반찬인 것 같아요 :)

 

 



아무튼 늘 맛있게 먹어서

자주 해먹는 저희 집 반찬인데요


요즘 집 밥을 즐겨 먹는지라

밑반찬은 필수인데

애호박나물 레시피 저렴하면서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늘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