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티본스테이크 굽기 에어프라이어 양갈비 굽는법 토마호크스테이크

반응형



크리스마스 연휴 어떻게 보내시고 있나요?

크리스마스나 혹은 연말에는 특별한

스테이크를 즐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맛있는 스테이크 만들어서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 보냈답니다


토마호크, 티본스테이크, 양갈비까지~ 한번에 즐겼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집에 배송된 홈파티세트랍니다

티본스테이크, 토마호크, 양갈비 프렌치랙을 즐길 수 있엇어요~

대략 5~6명이 먹으면 적당한 구성입니다


토마호크 3.5cm 700g, 티본 800g, 양갈비 250g의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오늘같은 크리스마스같이 특별한날 스테이크 즐기기 좋아요

 

 


티본은 850g이며 꼼꼼한 포장으로 스테이크 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토마호크는 700g으로 넉넉한 사이즈인데요 뼈가 짧아서 굽기에 좋았어요


양갈비 프렌치랙은 250g의 구성으로 4명의 저희 가족이 하나씩 즐기기 좋았어요


우선 스테이크 구우르면 시즈닝부터 해줘야겠죠?


해동을 한 고기상태랍니다

신선함이 느껴집니다 


우선 스테이크를 굽기전에 핏물부터 제거해주세요

키친타올로 꼼꼼하게 제거해줬어요


우선 바로 굽는 것보다는

시즈닝이 필요하죠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앞뒤로

발라준 후 시즈닝 가루를 꼼꼼하게

앞뒤로 발라주세요


고기를 선택하면 시즈닝과 올리브오일까지

들어 있어서 따로 준비하지 않고

사용하면 됩니다 


올리브오일을 고기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줬어요


양갈비 같은 경우는 쯔란이 필수죠 같이 들어 있는 쯔란을 꼼꼼하게 뿌려줬어요

남은것은 나중에 양갈비에 찍어 먹으면 됩니다


양갈비는 쯔란을 스테이크는 마블플러스 스테이크 시즈닝 가루를 솔솔 뿌려줬어요

30분 이상 냉장실에서 숙성해 주세요


스테이크를 구워야해서 양갈비는 에어프라이어에다 구워줬어요

에어프라이어에 양갈비를 놓습니다


그리고 200도에서 10분간 구워줬어요


그리고 다시 뒤집어서 5분간 구워주면 양갈비 굽는법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니 완전 쉬웠어요


이제 숙성된 양갈비 고기를 구워줍니다.

올리브유를 프라이팬에 넉넉히 둘러준 후

센 불에서 연기가 날 정도가 되면

토마호크 고기와 티본스테이크 고기를 넣습니다

팬 2개를 사용해서 구웠어요


앞뒤로 바삭하게 구워줬어요


한쪽 면은 3분초 다른 한쪽 면도 3분을 구워준 후

1분간 중간 불로 구워주었어요

그럼 적당하게 미디엄정도로 구워졌어요


고기가 점점 갈색으로 변하죠?

이때가 마이야르 반응을 할 때인데요.

이때 버터를 올린 후 구워주면 됩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역시 구워주는데요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는법 시간은 

앞에서 3분 뒤집어서 3분을 구워줬어요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혹은 집의 화력에

따라서 조리 시간은 좀 더 가감해 주면 됩니다


지글지글~ 고기 굽는 모습이랍니다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굽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거의 다 익었다면 불을 줄인 후

오일을 끼얹어주세요~

그래야지 고기의 겉면이 코팅이 되면서

육즙 손실을 막아준다고 해요 


바삭하게 잘 구워진것 같죠?


잘 익은 고기는 호일로 감싸거나

접시에 담아서 5분~10분 정도 레스팅 하면

고기의 풍미가 좋은 토마호크 스테이크 완성이 된답니다.


레스팅 할 동안 빠르게 가니쉬를 준비합니다

올리브유를 1스푼 정도 넣은 후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넣은 후 잘 익혀줬어요


레스팅이 끝난 고기는 접시에 담은 후

가니쉬를 차곡차곡 올려주면 맛있는

티본 스테이크 굽기 완성이랍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집에서 간단하게 팬으로 구워도

맛있게 구울 수 있었어요


아무튼 옆면을 보아도 잘 구워졌다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스테이크 굽기 정도는 

미디움 레어 굽기로 구웠어요

아이들이 먹을 것은 미디엄 정도로 구웠어요


2개의 스테이크라 굽는 시간을 조절하니

다들 원하는 굽기로 잘 구워진 것 같아요

나이프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과연 잘 구워졌을까? 궁금하죠?


우선 제가 딱 좋아하는 미디움 레어로 잘 구워졌어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부드럽다고 할까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것이 어쩜 고기가 맛있는지요

높은 등급의 고기라 그런지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아이들이 먹기 좋을 미디움으로 구웠어요~

아이들이 고기를 좋아하는데

양이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너무 잘 먹는 것 있죠?

마블플러스 토마호크 스테이크 먹어보더니

너무 맛있다면서 정말 다 먹었어요~


역시 고기가 맛있으니~ 적당히 굽기만 했는데도

너무 맛있었어요!


양갈비 스테이크도 역시 질기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쯔란에 콕 찍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