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소고기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반응형






특별한 날에는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소고기 스테이크 구워서 파스타랑 다른 요리와 함께 먹으면 근사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메뉴 선택은 했는데 그중에서 메인급 음식은 바로 스테이크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지난번 토마호크 스테이크 구워서 아이들과 먹었더니 너무 좋아하는 것 있죠?


토마호크 고기 한눈에 보더라도 위생적인 포장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죠?

보관했다가 캠핑 스테이크 할 때 들고 가기 좋기도 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라 포장은 우선적으로 마음에 들었어요


허브솔트도 들어 있어서 스테이크 시즈닝 할 때 사용했답니다.

우선 소고기 스테이크는 핏물을 꼼꼼하게 제거해 줘야지 좋아요,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꼼꼼하게 발라줬어요!


앞뒤로 꼼꼼하게 스테이크에 올리브오일을 발라줬어요


 허브솔트를 앞뒤로 꼼꼼하게 발라줬습니다

그러면 소고기스테이크의 육질도 연해지고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이렇게 발라준 후 냉장고에서 30분정도 고기를 두었어요 바로 고기를 굽는것보다는 소고기 스테이크를 맛있게 즐기려면 시즈닝하고 30분 정도 고기를 숙성시켜주면 좋아요 


그리고 토마호크 스테이크에 들어갈 가니쉬는 새송이버섯 방울토마토 아스파라거스를 준비했어요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방법은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올리브오일을 넣은 후 강불에다 두고 연기가 나면 고기를 넣습니다

저는 2개로 구워봤는데 2개로 굽기는 좀 어렵더군요 저처럼 스테이크 구울 때 각각 팬에 굽는 것을 추천드려요


토마호크 소고기 스테이크맛있게굽는법 알려드릴게요 

 

 


고기를 넣은 후 앞뒤로 4분간 구워주세요!

두께가 있는 고기라 그리고 스테이크가 2개라 앞뒤로 4분간 구웠는데 보통 1개의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은 3분씩 6분간 구워주세요!


소고기 스테이크 는 5분간 래스팅을 해줍니다 


고기를 래스팅 하는 동안 스테이크 가니쉬를 살짝 구워주세요

고기 구운곳에서 소고기 가니시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토마호크 스테이크랍니다 

근사하게 크리스마스나 연말 음식으로 스테이크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확실히 육즙 가득 테이크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어쩜 이렇게 스테이크가 입에 살살 녹는지요.

고기가 촉촉하면서 맛있어서 스테이크를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고기의 육질이 연하기도 하고 맛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집에서 즐겨도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은 미디엄 웰던의 고기가 좋아서 구웠는데 잘 구워진 것 같죠?


저희가 먹은 웰던의 고기랍니다!! 고기의 육질이 연하기도 하고 냄새 없지 맛있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특별한 날에는 스테이크를 자주 먹게 되는데요.

간편하게 스테이크 맛집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바로 좋은 고기 선택이겠지요?

이제는 집에서도 맛있는 스테이크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위의 레시피대로 한다면 정말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