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궁채장아찌 뚱채나물 백종원 장아찌 간장 소스 궁채나물 줄기상추

반응형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을 궁채장아찌

다 먹어서 어제 급 만들어보았어요

이렇게 만들면 한두 달은 고기 먹기가 편하다고 할까

말린 줄기상추 있으면 냉동실에 보관하고

먹고 싶을 때 두고두고 먹으면 된다고 할까

요즘 장아찌 한두 개씩 만드는데 든든합니다 


◈재료◈


간장, 궁채, 식초, 설탕, 물


궁채의 양은 손으로 잡았을 때 

2주먹 정도의 양을 준비했어요

이러면 양이 3배는 불어나는듯합니다.


궁채는 물에 넣어서 불려줍니다

대략 2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2시간이 지난 후 이렇게 불어났어요.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물에 씻어서 3번 정도 헹궈주었어요.


아까보다는 좀 더 깨끗해진 것 같죠?


불린 상추 대 나물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장아찌 용기에 담아주세요!


궁채장아찌 장아찌 간장소스를 만들어볼까 해요

 

 



이번에 백종원 장아찌 간장소스로 만들었어요

진간장 1컵

식초 2/3컵

설탕 2/3컵

물 1컵

넣어서 장아찌 간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니 딱 적당히 되었어요.


이걸 만들어도 좋고 장아찌간장 비율 적당히 조절해 주세요


저는 요렇게 장아찌 간장을 양파나 다른 장아찌에도 넣어서 만드는데 제입맛에는 맛이 괜찮았어요.

위의 분량대로 간장물을 만들었다면 한번 끓여줍니다

이때 설탕이 녹지 않으니 저어서 설탕이 녹도록 해줍니다


장아찌 간장이 팔팔 끓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다음 끓인 간장물을 부어주세요.


간장물을 뜨거울 때 부어야지 장아찌가 아삭아삭하고 맛있답니다

바로 먹는 것보다는 시간이 조금 지나서 간이 베일 때까지 두면 됩니다 간단하죠?


상추대나물 장아찌 모습이랍니다

요거 은근 밥도둑이랍니다

고기랑 같이 먹으면 아삭아삭 맛있어요

또 회랑같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평상시에 반찬으로 줄기 상추 볶음 만들기도 하는데 장아찌도 만들면 꽤 오래 먹어서 좋아요


오독오독 식감이 좋다고 할까 

한번 먹어보면 계속 먹게되요

식당에 가면 궁채나물 장아찌 보이면 왠지 반갑더라구요^^


뚱채나물 상추대나물 궁채나물 이름도 다양한데요

말린 것 사면 여러 번 만들어서 먹을 수 있으니 불린 것 말고 말린 것 꼭 사서 만들어보세요

고기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