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번데기탕 만드는법 번데기 통조림 요리 다이어트 술안주

반응형



요즘 월드컵이라 그런지 평소 때보다 술을 한잔할 때가 많아요

그래서 다양한 안주들이 많은데 번데기 통조림이 보여서 번데기탕 만드는법 해서 소주와 함께 먹었는데요

가볍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 보고 만들어보았는데 너무 맛있는것 있죠 +ㅁ+


​◈재료◈


번데기통조림 1개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대파 1개

간장 후추가루


사진에는 대파를 모르고 안 찍었네요

저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사용했어요.


우선 번데기 통조림을 준비합니다

 

 



이때 통조림 국물을 사용하니 절대 버리지 않고 같이 사용해 주세요


양파 1/2개를 잘게 썰어주고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썰어주세요

대파도 1/2대를 잘게 썰어주면 백종원 번데기탕만드는법 들어가는 재료 완성입니다


냄비를 꺼낸 후 번데기 통조림을 넣습니다

제가 사용한 것은 살짝 양념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콘 옥수수도 들어 있네요


번데기를 넣은 후 바로 아까 준비해둔 야채를 넣어주세요!


이제 번데기 통조림 요리 해볼까요?

가장 먼저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후추도 들어가는데 2번 정도 톡톡 뿌려주세요!


번데기탕에 간장을 아주 약간 넣는데요

그래야지 감칠맛이 제대로 나타난다고 해요

스푼으로 1/6 정도 작은 양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춧가루를 1/2스푼 넣습니다

매콤함을 좋아한다면 좀 더 넣어줘도 좋아요 


그리고 이건 선택사항인데

조미료를 넣어야지 좀 더 맛있어진다고 해요

저도 다시다를 살짝 넣었습니다


이렇게 보글보글 끓여주면 맛있는 번데기탕 완성이랍니다

다이어트 술안주로도 좋고 요즘같이 월드컵일 때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좋죠?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제가 번데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어요

 

 



술을 부르는 술안주라고 할까

번데기 통조림만 있으면 가볍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다이어트 술안주로도 좋아요 


술집에 나오는 번데기탕 정도의 맛이랄까 아무튼 가볍게 만들 수 있는 간단 술안주로 인기가 좋을 것 같아요

소주와 한 잔~ 특히나 요즘 같은 겨울철에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인기가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