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짜장 만드는법 짜장가루로 짜장밥 짜장면 만들기

반응형



토요일 아침으로 무엇을 먹을까 하다

아침부터 백종원 짜장 만드는법

으로 맛있는 짜장면 만들기

그리고 짜장밥 만들기 했어요

쉬운 레시피기도 하고 믿고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라 맛있게 먹었답니다 :)


■재료■

 


짜장 가루 100g, 양파 2컵, 대파 1컵

설탕 1스푼, 고추장 1스푼, 식용유 5스푼

돼지고기 간 것 1컵, 물 3컵


백종원 짜장만들기

들어가는 재료가 간단하죠?

야채는 양파와 대파만 있으면 됩니다.

 빨리 만들 수 있어서 1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요알못도 쉽게 만드는 레시피니

꼭 만들어보세요!


종이컵 계량이니 참고하세요


양파는 2컵을 준비해 주세요!

대략 큰 양파 1개면 딱 되겠더라고요


대파도 1컵을 준비합니다.

1대 정도를 자르니 대략 양이 된 것 같아요


이제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식용유 5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와 대파를 볶아주세요!


양파와 대파가 노릇노릇 볶아졌다면

고기를 넣습니다

 

 

 


돼지고기 간 것 1컵이면 됩니다.

고기를 넣고 하얗게 될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기가 하얗게 되면서 거의 다 익었다면

양념을 해줍니다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백종원 짜장은 특이하게 

고추장 1스푼을 넣더라고요 ㅎㅎ


저는 아이들이랑 같이 먹어야 해서

고추장의 양은 좀 줄여서 넣었어요


여기에 물 3컵을 넣어주세요!


끓어오르면 짜장 가루를 넣습니다

보통 시판되는 작은 사이즈의 100g

들어있는 짜장 가루를 넣어주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여주면 됩니다~

짜장만들기 어렵지 않죠?


짜장면 만들기 들어가는 면은

생칼국수면을 사용했어요


면을 끓여주는데 생각보다 칼국수면은

오래 끓여야지 퍼져서 맛있어요


밥을 담아주고 거기에 짜장을 올려줬어요

계란 프라이나 삶은 계란을

올려줘도 좋고요


저는 오이 사둔 것이 있어서

올려두니 아삭아삭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아까 아이들과 늦잠 자면서 아점으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고

단무지에 올려주니 아이들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저는 칼국수면에다 짜장을 올리고

그리고 오이를 올리니 

근사한 홈메이드 짜장면 만들어졌어요

보기보다 맛있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짜장 가루로 만드는 짜장 만들기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역시 믿고 만드는 백종원 짜장밥 만들기

넘 맛있더라고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