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와플 반죽 만들기 핫케이크 가루 활용 와플메이커 요리 아이스크림 와플

반응형




아이들이 크로플 만들어달라고 하던데

냉동실을 또 뒤적뒤적해보니

크로와상 생지는 없고 냉동실에 방

핫케이크 가루가 있어서

와플메이커 요리 와플 만들기 했어요.

집에 있던 딸기아이스크림 올려주니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재료■


핫케이크 가루 2컵

버터 50ml

계란 1개

우유 100ml


계란 한 개를 풀어서 준비합니다


그다음 저는 버터를 50ml 넣었는데요

버터는 전자레인지에서 1분 정도

녹아서 사용하니 액체로 잘 되었어요

 

 

 


버터 대신 포도씨유 기름도 가능해요

버터를 넣으면 맛도 좋지만

아무래도 좀 더 바삭바삭 해지겠죠?


그다음 핫케이크 가루 2컵을 넣습니다


우유는 100ml를 넣었는데요

반죽의 상태에 따라서 

우유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대략 크림 정도의 질감이면 

와플 반죽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와플 믹스가 있지만

저처럼 핫케이크 가루로도

와플 만들기 할 수 있어요.


와플메이커를 준비합니다


저는 2구짜리인데 1구도 가능해요

우선 예열을 해주면 좋아요

대략 3~5분 정도 예열한 후 

반죽을 올립니다


대략 핫케이크 가루 1컵당

와플이 한 개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와플메이커 요리 아이스크림 와플 만들기

굽는 시간은 8분 정도로 구웠는데요


와플메이커 사양에 따라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아이스크림 와플에 과일을

올려서 먹으려고 집에 있는 바나나와 

키위를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습니다


8분이 지난 모습인데 

예쁘게 색깔은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나는 더 바삭하게 구워보았어요


그랬더니 와플 색깔이 다르네요

좀 더 구운 쪽이 바삭하긴 해요 ㅎㅎ


풍미가 좋게 하려면 우유 대신

생크림을 넣으면 좀 더 맛있었을듯합니다


바로 구운 와플에 딸기 아이스크림을 

올려서 맛있는 아이스크림 와플 만들기 

여기에 바나나 키위는 덤이랄까~

아무튼 여름철 아이 간식으로 좋을

와플 만들기 어렵지 않죠?

 

 


갓 구워서 그런지 저도 한입 먹어봤는데

아이스크림과 과일과 같이 먹었는데

꿀맛이었어요 ㅎㅎ


역시나 아이스크림이 들어가면

다 맛있다 싶은데요


바삭바삭한 식감은 살짝 아쉬웠는데

급조한 재료인 핫케이크 가루 요리 중

와플 만들기도 된다는 것 알아두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