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메밀소바 만들기 쯔유 활용 냉모밀 만들기

반응형




여름이다 보니 시원한 것만 찾게되네요

기력이 허해졌나? 저만 그런가요?

예전보다 더운 걸 더 못참네요

그래서 시원한 메밀면 요리를 했어요

메밀국수를 만들려면

쯔유도 만들어야 하는데 

여간 손이 가는 것이 사실이랍니다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쯔유로

초간단 시원한 냉모밀 만들기 할거에요


요즘에는 집에서 맛있는 메밀소바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메밀소바 집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하면 아니 왜 이걸??

그 돈 주고..?? 막 이런 생각

든다니까요. 그만큼 너무 간단해요


냉모밀에는 육수인 쯔유만

있으면 게임 끝~!


평소 쯔유를 이용한 요리를 다양하게

만들곤 하는데 일본산 쯔유가 많지만

아무래도 찝찝한것은 사실이잖아요.

국내산 쯔유로 맛있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쯔유 하나 있음 우동도 

샤브샤브 육수 냉모밀

여러 가지 요리가 가능해요


냉모밀 만들기 육수는 간단합니다

물과 얼음을 넣은 후 

쯔유만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 비율이 중요한데요


물 8 : 쯔유 1의 비율로 넣어주면

환상의 냉모밀 육수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취향에 따라서 비율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우동이나 부침개 간장 등의 비율은

우동은 쯔유 1: 물 15

튀김 소스 : 1: 물 8의 비율로 만들면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물과 얼음을 넣어 준후 

쯔유를 넣어주세요~


간편하게 쯔유를 넣기만 해도 맛있는

냉모밀 육수 완성이랍니다


저는 얼음을 넣었는데 이 방법도 좋고

아니면 살얼음을 얼려서 사용해도 좋아요


이제 냉모밀을 만들기 위해 메밀국수

삶아서 준비합니다

 

 


국수 삶는 법은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어준 후

물이 끓어오르면 메밀국수를 넣고 

대략 6~8분 사이로 삶아주세요!

그리고 삶은 면은 차가운 물에 씻어서 

면을 준비해 줍니다


넓은 그릇에 메밀면을 담아줍니다

탱글탱글하게 잘 삶아졌죠?


그다음 이제 냉모밀 육수를 넣어주세요

육수의 양은 메밀면이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냉모밀에 올라갈 토핑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저는 우선 무를 갈아서 준비하고

그다음 대파도 살짝 잘라줬어요


좀 더 고명으로 올리면 

좋은 것이 김가루와

함께 쪽파를 잘게 썰어서 올려주면

맛있는 냉모밀 만들기가 된답니다



요즘 날이 덥다 보니 입맛이 없어서

잘 먹지 않는데 냉모밀이

 제 입맛에 딱 맞는다고 할까

애들도 메밀소바 엄청 잘 먹거든요

대충 만든 주먹밥하고 같이 주면

아휴~ 어른만큼 먹더라고요

이번 여름 더위 타지 않게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