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아이간식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요리 백종원 고구마피자 만들기

반응형

 



요즘 고구마는 정말  달콤하죠?

그래서 애들 간식으로 딱 좋아요



오늘은

고구마요리 고구마피자를 만들었어요

 

 

■재료■


고구마 2개, 피망, 양파 1/3개, 

계란 2개, 피망 약간, 베이컨 4줄, 

옥수수 콘, 깡통 햄 약간, 피자치즈



 제가 만들어보니 고구마는 2개정도가

피자 한 판을 만들 수 있더군요

고구마 크기가 다 다르니

고구마 사이즈는 여성 주먹 크기정도로

고구마 2개면 될 것 같아요

너무 양이 많아지면 

피자 도우가 두꺼워지니 참고하세요

 

 

들어갈 야채들인데요. 피망은

1/3조각 정도 청홍 피망을 준비했어요

취향껏 자르면 되는데 

너무 재료들을 많이 넣으면

도우가 뚱뚱해져서 익지 않으니

조금씩 넣어준다는 개념으로 넣어주세요

 

 

 

 

베이컨은 긴 거 4줄 햄은 작은것 1/3조각

양파는 넣어보니 1/3개 정도가

넣어주면 적당할 것 같아요.

 

 

양파는 길쭉하게 썰었는데 

잘게 썰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저는 베이컨과 햄이 두 개다 있어서

사용했지만 베이컨 혹은 햄 한 가지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햄과 베이컨은 좀 많이 넣어야

간이 잘 맞는 것 같아요.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 넣으니 딱 맞더군요

 

고구마는 3개를 사용했는데

많은 것 같아서 덜었어요.그러니

중간 사이즈 2개가 적당해 보입니다


3개니 정말 많아 보이죠?

 

 

고구마는 익혀주는데요

팬에 식용유 1스푼을 넣어줍니다

베이컨과 햄에서 기름이 나오니까

많이 안 넣어줘도 될 것 같아요

 

 

고구마를 우선 넣어주고요 

 

 

햄과 베이컨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고구마를 채를 썰어서 그리

익히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빠르게 볶아 주었습니다.


 

고구마가 다 익었다면 고구마피자

도우를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넓은 볼에 계란 2개를 풀어줍니다

 

 

맛소금 한 꼬집~

저는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 넣었어요

맛소금이 없으면 소금도 가능해요.

 

고구마와 베이컨 햄을 

볶은 것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피망, 양파를 넣어줍니다

통조림 옥수수는 2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콘 옥수수는 보기보다 물기가 많아서

많이 넣으면 물기가 많이 생기니

너무 많이 넣지는 말아 주세요.

 

 

잘 버무려주기만 하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요리

 백종원 고구마피자 만들기

도우가 완성된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원레시피는 피자치즈를 올려주고 

에어프라이어에서 200도에서 9~10분인데

올라오는 사진을 보니 

피자치즈가 탄다고 해야 할까요? 

저는 피자치즈를 올리지 않고

200도 9분을 돌려줬어요

 

 

그리고 난 뒤 피자치즈를 올려서

4분을 돌려주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면 될 것 같아요.

​그래야지 속까지 좀 더 잘 익고

피자치즈도 알맞게 잘 익는 느낌이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사양마다 시간은

조절해 주셔야 할 것 같아요 :)

 

 

그리 어렵지 않게 홈메이드 아이간식

백종원 고구마피자를 만들 수 있었어요



복잡해 보이는데 피자 도우를 따로 

만드는 것보다 고구마를 가지고 

도우대신 만드니 괜찮았어요

 피자를 먹고 나면 밀가루 도우가

소화가 안돼서 먹고 나면 부담스러운데

그런 느낌이 나지 않아서 좋았고요

 

 

겉은 바삭바삭하게 도우가 잘 익는데

속은 좀 촉촉하다고 할까 고구마가

잘 뭉쳐있진 않아서 손으로 먹는 것보다는

스푼이나 포크로 떠먹는 느낌이었어요

제가 집에서 피자를 몇 번 만들어봤지만

처음 만드는 분들은 꼭 주의할 점!

재료가 많이 들어간다고 맛있진 않습니다

재료를 적당히 적다시피 넣어야지

두께도 적당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그것만 지키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