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숙취해소법 황태 효능 칼로리 부작용

반응형

숙취해소법 황태 효능 칼로리 부작용

명태를 얼리고 말리는 것을 수십 번 반복하여 탄생한 말린 북어라 불리는 황태, 찜이나 구이, 전,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접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술을 먹고 난 후 숙취해소법 으로 다음날 해장국으로 많이들 즐길 정도로 인기가 좋은 식재료입니다.

이렇게 인내의 시간을 가져 탄생한 황태 효능에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황태 효능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황태는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메타오닌 및 리신 등의 성분들이 알코올의 빠른 분해와 배출을 돕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탁월하여 간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줍니다.

그리하여 음주를 한 다음에 황태 국을 드시면 숙취가 깔끔하게 해소됨을 알 수 있습니다.




황태가 정말 좋은 식품인 것이 몸에 안 좋은 지방 함량은 낮고, 필요로 하는 단백질 함량은 높아 콜레스테롤이 적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과 관련될 수 있어 낮을수록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하는 것이 이롭다 보시면 됩니다.

아미노산 성분 중 하나인 트립토판은 스트레스 해소와 신경 이완 작용으로 심신을 안정적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기도 하여 우울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이 성분은 심신에만 좋은 것이 아닌 뇌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뇌의 인지능력 향상과 집중력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되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눈 건강과 관련된 성분 중에서 대표적인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동시에 시력을 보호하기도 하여 백내장, 야맹증 등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황태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370kcal라는 높은 열량은 선보이지만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지방의 함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풍부한 단백질 함량으로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황태는 자체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수족냉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황태 먹는 법은 구워서 먹기도 하고 숙취해소법으로 황태 국으로 먹어도 좋고 또한 무침 구이 탕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 황태 부작용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열이 많은 분들은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많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또 좋지 않겠죠?

​아침에 일어나서 황태국 한 잔이면 몸이 든든하고 뜨끈해지는 것을 느꼈는데 역시나 황태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이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