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누구나 쉽게만드는 김치국 끓이는법

반응형
728x170

누구나 쉽게만드는 김치국 끓이는법

추운겨울이다 보니 감기로 골골대고 있는데요. 이럴때는 간단하게 김치국 끓이기로~ 감기를 이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집에 있는 재료로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김치국 끓이기 재료
멸치 약간, 다시마, 콩나물, 김치, 대파, 소금, 액젓, 청양고추

 

재료는 집에 거의 있는 재료들이죠? 김치는 항상 구비되어 있고 콩나물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김치국에 들어갈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푹 끓여주는데요. 멸치육수를 잘내야지 김치국이 맛있는 것 같아요 :)멸치육수가 만들어졌다면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냅니다

멸치 육수가 끓을 동안 재료를 손질해주는데요. 우선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줍니다~ 볼에 가위로 싹싹 잘라주어요!

콩나물은 다듬어서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대파와 청양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김치국에 저는 청양고추가 들어가야 국물이 얼큰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

대파와 청양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김치국에 저는 청양고추가 들어가야 국물이 얼큰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

김치를 넣은 후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콩나물의 양이 궁금하실텐데~ 기호에 따라서 적당히 넣어줍니다. 저는 200g 한봉지를 넣었습니다

콩나물과 김치가 익을 때까지 푹 끓여줍니다.

간이 중요한데요. 우선 저는 멸치액젓을 한스푼 넣어준 후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해주었어요

 

멸치액젓이 없다면 소금으로만 간을 해줘도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액젓이 들어가야지 감질맛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깊어지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주고 난 뒤 한 번 더 끓여주면 끝!
김치국 끓이기 정말 간단하죠?

 정말 들어간 재료는 별 것 없지만 그래도 자꾸 먹다보면 끌린다고 해야할까요? 얼큰한 것을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 팍팍~ 고춧가를 팍팍 넣어서 만들어주면 정말 시원한 김치국~ 콩나물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정말 좋아요~ 감기 걸리셨다면 다른 국 필요없고 김치국만 먹어도 정말 속이 시원해지는 국이랍니다. 오늘 국 어떠한 것을 해야하나 고민중이라면 김치국 어떠실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