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김장김치 배추김치 무수분 수육 만들기

반응형



벌써 김장철이 다가왔는데 다들 김장 준비하시나요?

저희 집은 이번 연도에는 김장을 하지 않고 얻어왔습니다.

바로 제철장터 땅끝마을 해남 김치랍니다

막 담근 김장김치를 보니 수육이 절로 생각나더라고요


우선 돼지고기를 1근 준비했어요

앞다리살로 준비했는데 삼겹살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수분이 없는 무수분 수육을 만들것이라서 

돼지고기에 소금을 앞뒤로 꼼꼼하게 뿌려주세요


그다음 수육을 만들기 전에 앞뒤로 팬에 노릇노릇 구워주는데요

올리브유를 2스푼 정도 넣어준 후 초벌로 구워주세요


앞뒤로 겉 부분이 바삭하게 익을 정도로만 고기를 구워주세요

 

 



그다음 양파 1개, 사과 1개, 대파 1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무쇠냄비나 묵직한 냄비가 있으면 준비해 준 후 

사과, 양파, 대파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돼지고기를 올려주세요

뚜껑을 덮은 후 약불에서 50분 정도 익혀주었어요


물을 전혀 넣지 않았는데도 야채와 사과에서 수분이 나와서 물 없이도 맛있는 무수분 수육을 만들 수 있었어요


뜨거울 때 수육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다음 접시에 수육을 담고 한쪽은 해남김치를 담아주면 됩니다

집에서 즐기는 간단한 보쌈이라고 할까요?


보통 요즘 보쌈 주문하면 꽤 비싸잖아요.

집에서도 맛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요

 

 



고기는 무수분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야들야들 잘 삶아진 것 같아요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정말 수육이 맛있었다는 점

왜 이리 김장김치가 맛있나요 

요즘 밥 먹을 때마다 꺼내서 먹고 있는데 맛있어서 요즘 밥 먹기가 즐거워집니다

남편도 젓갈이 많이 들어간 김치를 잘 먹지 않는데 이김치는 맛있다고 잘 먹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