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들깨칼국수 레시피 들깨가루요리 코인육수 들깨 칼국수 끓이는법

반응형


제가 면요리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

좋아하는것이 바로 칼국수랍니다


오늘은 들깨가루 가지고 맛있는 들깨칼국수 끓이는법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었어요


백종원 들깨칼국수 레시피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야하나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생각보다 맛있답니다


■재료■


감자 2/3개

표고버섯 1개

양파 약 1/4개

물 3과 1/2컵(630ml) 

칼국수면 1인분

간 마늘 1/2큰술

멸치액젓 약 1과 1/2큰술

꽃소금 약간

들깻가루 약 5큰술 

들기름 1큰술


표고버섯 2개와 그리고 양파

칼국수면이 필요해요

물론 들깨가루도 필요하답니다


양파는 1/4개를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감자는 2/3개를 채 썰어주세요


표고버섯은 2개를 슬라이스 해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들깨칼국수 재료 준비 완료가 되었으니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은 3컵하고 1/2컵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 양파와 감자 표고버섯을 넣어줍니다


그 다음 저는 좀 더 맛있게 하기 위해 코인육수를 넣어줬어요

코인육수는 안넣어도 되니 없으면 생략해주세요


육수는 안넣어도 되지만

사골육수나

멸치육수가 있으면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강불에서 물이 끓어오도록 끓여주세요

 

 


그 다음 칼국수면을 넣습니다

저는 생칼국수면이라서 밀가루가 없었는데

밀가루가 있다면 털어서 넣어주세요


그 다음 들깨칼국수 간을 해주는데요

다진마늘 1큰술을 넣습니다


그 다음 멸치액젓 1.5큰술을 넣습니다


그 다음 어느정도 칼국수가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들깨가루 5큰술을 넣습니다


그 다음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습니다

 

 



그리고 들기름을 1큰술 넣어주세요


1인분 레시피인데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역시나 믿고 먹는 백종원 레시피라고 할까

들깨칼국수 정말 맛있어요

만드는방법 간단하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