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조개파스타 바지락 파스타 소스 해물파스타

반응형



제가 조개 중 가장 좋아하는 조개가 바로 바지락 조 개랍니다 


국을 끓여먹어도 되고 또 칼국수나 다양한 요리에 넣으면 감칠맛 제대로라고 할까


바지락을 가지고 맛있는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했어요

간단하기도 하고 별것 넣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재료■


바지락 300g, 통마늘 5개

화이트 와인, 올리브오일, 페퍼론치노, 소금 약간


우선 가장 먼저 파스타 면 삶기부터 할게요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소금 1/2스푼을 넣습니다 


파스타를 `1인분 할 예정인데요

50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의 양을 넣으면 1인분이랍니다 


봉골레 파스타 파스타면 삶는 시간은 9분~10분 사이면 됩니다 


바지락 파스타에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마늘인데요

마늘은 5개를 편으로 잘라주세요~


마늘이 들어가야 바지락의 비린내도 잡아주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바지락이 넉넉하게 들어가면 맛이 좋답니다

해감된 마트표 바지락을 준비했어요


이제 조개 파스타 만들기 해볼까요?

팬에 올리브오일을 3큰술 넣어주세요


그다음 마늘을 넣어준 후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그리고 페퍼론치노를 넣어주세요

그래야지 조개파스타가 매콤하면서 맛있는데요

페퍼론치노는 반으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페퍼론치노가 없으면 매운맛을 내는

다른 재료를 넣어주세요

그럼 감칠맛이 더해져서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바지락을 많이 넣으면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더라고요


대략 300g 정도의 양을 넣었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화이트 와인이 있으면 조금 넣어주면 좀 더 풍미 좋은 바지락 파스타 만들기 할 수 있어요


조금만 지나면 바지락이 입을 벌리는데 이것만 먹어도 정말 맛있죠


여기에 아까 삶은 파스타면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좀 더 맛있게 먹으려면 치킨스톡을 넣어줘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그럼 해물파스타 조개파스타 완성이랍니다 


바지락에서 나온 육수로 왜 이리 맛있는지 

감칠맛 나는 조개파스타를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올리브오일과 바지락조개의 만남이라고 할까 

식당이나 레스토랑에서 먹지 않아도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스타 중 하나인 바지락 파스타 만들기 간단하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