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으깬 감자샐러드 계란감자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사라다빵 계란감자샐러드 감자사라다

반응형



요즘 감자가 많이 저렴해졌어요

그래서 감자 가지고 다양하게

요리를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감자와 삶은계란 가지고

감자사라다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는데

간단하지만 맛이 좋다고 할까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감자가 맛있으니 계란감자샐러드도 맛있고

식빵에 발라먹으니 계란감자샌드위치도

맛있었다는 사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샌드위치 재료■


감자 2개, 계란 4개, 당근1/4개,

 베이컨3줄, 오이 1/2개, 마요네즈 5스푼, 

설탕 약간, 소금


우선 감자는 2개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왕감자라 반을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삶은 계란을 4개 준비해 줍니다


베이컨은 넣어도 좋고 안 넣어도 좋은데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넣었어요

햄을 넣어도 좋아요

 

 



우선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물을 넣고 푹 삶아주세요


전자레인지로 삶아도 좋아요


어느 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젓가락으로 쿡 찔러서 들어가면 감자가 다 익은 것이랍니다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외에도 재료는

요즘 제철인 오이를 넣으면 맛있어요


오이는 잘게 썰어서 1/2개를 준비해 주세요


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오이를 절여주는데요


10분 정도 지난 후 면보로 오이를 짜서 준비합니다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주세요

베이컨은 기름을 살짝 구운 후 익혀주세요

깜박하고 베이컨 익히는 모습을 찍지 못했어요


당근도 1/4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럼 감자 계란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준비 완료랍니다


감자는 으깨주는데요

저는 감자 으깨는 걸로 곱게 느껴줬어요


삶은 계란 역시도 으깨는 도구로

으깨주니 곱게 으깰 수 있었어요


보통 이 작업이 귀찮은데 

없으면 칼로 잘게 다져주세요

 

 



베이컨 오이 당근을 차례대로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5스푼 넣었어요


허니 머스터드가 있다면 살짝 넣어주면 좋아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후추도 3번 정도 톡톡 뿌려주세요

설탕은 저는 안 넣었는데 

기호에 따라서 설탕을 좀 넣어줘도 좋아요


그냥 즐기면 계란감자샐러드고

식빵에 바르면 계란감자샌드위치랍니다

샐러드만 먹어도 맛있어요


칼로 귀퉁이를 잘라주면

한 끼 식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감자샌드위치 완성이랍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죠?


감자사라다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감자사라다 발라서 감자사라다빵 으로도 변신이랍니다


여기에 옥수수콘을 넣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오이 대신 오이피클을 넣어도 좋은데

개인적으로 오이가 들어가면 아삭하고 좋더라구요

 

 


양파를 잘게 다져서 넣어도 좋아요

취향껏 토핑은 추가해서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아침에 샌드위치로

즐기니 좋았어요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