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냉동 새우소금구이 방법 하는법 후라이팬 소금 새우구이 만드는법 냉동새우요리

반응형



새우는 늘 사랑입니다.

새우를 좋아해서 늘 칵테일 새우는 냉동실에

두고 다양하게 요리를 해서 먹고 있기도 하고

새우구이나 새우가 들어간

요리를 좋아해서 늘 자주 먹는답니다


며칠 전에 인터넷으로 냉동새우

구매해서 냉동 새우소금구이 만들어 먹었는데요


역시나 새우만 먹으니 행복 그잡채~

요즘 소금값이 금값이라 자주는

새우소금구이 못 먹겠지만

아무튼 맛있게 새우구이해서 먹었답니다 :)


요즘에는 생물이 나오는 시기가 아니라

냉동 새우로 새우 소금구이 만들었어요


냉동된 새우는 냉장고에서

해동시켰어요

약간 내장이 녹아서 시꺼먼데 전혀 상한 것이

아니니 참고하세요!


먹기 전에 흐르는 물에서 새우는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새우는 지느러미 같은 것을

가위로 샤사삭 잘라서 손질해도 좋은데

어차피 통째로 먹을 것도 아니고

소금새우구이 해서 먹을 것이라

그냥 깨끗하게만 씻어서 준비합니다


​이제 후라이팬에 굵은소금을 깔아주세요~

이때 팬은 이왕이면 사용하지 않는

버릴 것 같은 팬을 사용하면 좋아요

 

 

 


저는 종종 새우소금구이 해서 먹기 때문에

버릴만한 팬을 사용해서 만드는데요


여기에 굵은소금을 깔아줍니다.


너무 두껍게 깔진 않았어요.

너무 많이 소금을 넣으면 아까워서요 ㅎㅎ


소금은 깔고 난 뒤 새우를 올려줍니다

새우가 골고루 잘 익도록 겹치지 않게

올려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속까지 잘 익어야 하니까

뚜껑을 꼭 덮어주세요~ 

이왕이면 유리뚜껑으로 새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아요 


잘 익었나 살짝 체크도 해보고요~

아무래도 속까지 익게 하기 위해선

새우가 한쪽 면이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집게로 뒤집어주세요!


뒤집고 난 후에 다시 뚜껑을 덮어서

새우를 익혀주세요

새우구이 시간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15분 이상

푹 쪄준 것 같아요~


새우의 양에 따라서 또 시간은

다르니 대략 참고만 해주세요


구수한 새우구이 냄새가 집안에 퍼지네요!


속까지 촉촉하게 잘 익은 것 같죠?

새우는 너무 또 익히면 퍼석퍼석하게 되니

촉촉할 정도로만 익혀주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저는 새우구이는 새우소금구이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짭짤하다고 할까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너무 좋아해요 ㅎㅎ


뜨거울 때 까서 먹어야지 제맛이랍니다 ㅎㅎ

제법 양이 많았는데 좋아해서 후다닥 먹었어요

 

 



냉동새우였지만 급냉한 새우라서 그런지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역시나 생물이 좀 더 맛있지만

그래도 냉동새우도 맛있다고 할까요

역시 새우는 늘 먹을 때마다 맛있어요


빨리 생물 새우가 나오길 바라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워낙에 간단해서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그래도 소금 깔고 잘 구워주기만 하면 된다는 것만

알면 실패 없이 맛있게 구이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있게 새우 요리 새우구이 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