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료

생과일주스 샤인머스켓요리 포도쥬스 과일쥬스 포도주스 만들기

반응형



올해는 저렴해진(?) 과일 중 하나가

바로 샤인머스켓인데요

예전에는 비싼 몸값을 자랑했는데

그래도 부담 없이 그나마 먹을 수 있는

과일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과일을 좋아하는지라 특히나 포도 귀신이

저희 집에 있어서 요 근래 자주 사는데

겉은 맛있어 보이나 껍질이 좀 두꺼운 것은

그냥 먹기에 아까워서 믹서기에 후루룩~ 갈아서

먹으면 맛있는 샤인 머스켓 요리 생과일주스

만들 수 있답니다 :)

 

 


샤인머스켓이랍니다

예전 같으면 정말 비싸지만

요즘에는 좀 가격이 저렴하니까

갈아서 맛있는 과일쥬스 만들 수 있어요


샤인머스켓은 흐르는 물에 2~3번 씻어서 준비했어요

알만 따로 떼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믹서기에 넣습니다

수분이 많은 포도라서 따로 물을 넣거나

탄산수를 넣지 않고 바로 포도쥬스 만들기 할 수 있어요


믹서기에 샤인머스켓을 넣은 후 휘리릭 갈아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당도는 적당히 있고 껍질이 두꺼운 편이라서 그냥

갈아만 주었어요


휘리릭 가는 모습이 엄청 잘 갈리더라고요

샤인머스켓에는 아무래도 씨가 없으니

갈아서 과일주스 해서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아무튼 정말 몇 초 만에 생과일주스 포도주스가 완성이 되었어요

포도주스는 껍질째로 보통 끓여서 즙을 내서 먹곤 하는데 이렇게 믹서기로 갈아서 샤인머스켓 주스 만드니 맛있어 보이죠?


오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주스를 맛볼 수 있었어요

어떠한 과일을 갈아도 이러한 맛이 잘 안 나오는데 상큼하고 너무 맛있는 것 있죠?

그냥 먹었을 때보다 당도가 더 높아지는 느낌이랄까 너무 맛있었어요


보통 과일주스 하면 껍질이나 건더기까지 잘 먹지 않는데 샤인머스켓은 껍질까지 갈아서 먹어도 참 맛있네요

 

 



매일 먹고 싶은 맛이랄까~ 정말 비싼 주스를 집에서 맛본 것 같아요

보통 귤이나 오렌지 맛없을 때 갈아서 착즙해서 종종 먹는데 요것은 믹서기에 휘리릭 갈아서 먹으니 꿀맛이랄까 자꾸 먹고 싶어지는 맛이랍니다 


샤인머스켓이나 씨없는 포도가 있는데 손이 잘 가지 않는다면 갈아서 먹어보세요

정말 꿀맛이랍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