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파래전 만들기 파래요리 파래부침개 간장소스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니 파래가 제철이라 요즘 많이들 드실것 같아요

보통은 무침으로 즐겨 먹지만 파래전 만들어보셨나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맛도 좋아서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파래로 전을 만든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했는데 의외로 맛있어서

종종 만들어먹어요 


◈재료◈


파래 200g, 부침가루 2컵, 물 2컵

식용유, 홍고추 1개, 새우


저는 새우를 넣었는데 건새우나 오징어를 

넣어도 좋고 없으면 파래만가지고 

만들어도 좋아요 

 

 


우선 파래는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흐르는 물에 3번정도 소금을 넣은 후

 잘 비벼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이제 파래부침개 반죽을 만들어주려고 하는데요

대략 100g에 부침가루 1컵정도 넣으면 맞을것 같아요


부침가루 2컵

물 2컵을 넣고 파래전 반죽을 만들었어요


파래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그 다음 부침가루 반죽에 파래를 넣어주세요!


새우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새우를 넣어서 만드니 새우전으로도 즐겨도 좋아요

커서 5개정도 넣었는데 딱 좋았어요


새우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홍고추도 잘게 썰어주세요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습니다


고추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그럼 파래전 반죽 완성이랍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습니다


그리고 파래전 반죽을 한입크기로 넣어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홍고추 올려주면 더 예뻐요

역시 부침개라 냄새가 정말 좋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전요리 파래전 

새우가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도 납니다

전은 바로 구워서 먹어야지 맛있죠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찍어먹는 전간장은 간장소스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간장 1.5스푼, 식초 1스푼을 넣고 만들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든 파래전~ 

바다내음이 솔솔~ 맛있게 먹었답니다

파래가 있으면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