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저장음식

고기 양파간장소스 양파초절임 간장비율 고깃집 양파절임 간장절임 양파 썰기 양파반찬

반응형





저녁에 삼겹살을 구매해서 먹었는데요

늘 양파간장소스를 만들어서 먹는데

그게 똑 떨어져서 얼른 다시 만들었어요

저희 집에서 먹는 양파초절임을 

알려드릴까 해요

고깃집에 가면 양파절임 있잖아요

시판 소스를 사서 만들어도 되지만

집에서도 금세 만들 수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고 고기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재료■


양파 1~2개, 청양고추, 홍고추

진간장, 설탕, 물, 식초


저는 양파가 정말 큰 것이라 

1개만 사용했어요

중간 정도 사이즈면 2개를 

사용해도 되고 많이 만드시고 

싶다면 양파 양을 늘려도 됩니다

고기 양파간장소스의 비율만 

잊지말고 맞춰주세요


양파를 저처럼 채를 썰어도 되고요

네모나게 2cm 정도로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준비해도 됩니다.


저는 고기 먹을 때 채 썬 것이

먹기 편하더라고요^^

 

 


두께는 얇게 썰어도 좋고요

저는 약간 씹히는 맛이 있어야 해서

약간 두께를 줘서 잘랐어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썰기 해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도 넣으면 좀 매콤합니다

고추는 취향껏 조절해서 넣습니다

양파만 넣어도 좋고 고추를 넣으면

매콤하니 맛있어요.


넓은 볼에 양

파를 담은 후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습니다 


그리고 양파 초절임 간장물을 

만들 차례인데요

양파초절임 간장비율


진간장 : 설탕 : 물 : 식초 = 

1 : 0.5 : 2 : 1


진간장, 설탕, 물, 식초의

보통 비율을 1 대 1로 만드는데요


진간장 100ml, 물 200ml, 

식초 100ml, 설탕 50ml​

를 넣으니 간장 물로 딱 좋았어요


혹시나 단맛이 더 있으면 하면

조금 더 설탕을 넣어주세요


종이컵이 있으면 

종이컵으로 계량하면 됩니다.


양파반찬 양파간장절임 불을 켠 후 

간장 물이 끓어오를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저는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서

고기 양파간장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양파간장절임 이제 간장 물은 

양파에 바로 붓습니다

뜨거울 때 넣어야 야채들이 

아삭아삭하면서 맛있어요


고기 양파간장소스

30분 후 모습인데요

간장물이 금세 식었답니다

아까와 다르게 살짝 양파에 

양념이 된 것을 볼 수 있죠


고기 양파 초절임

정말 초간단 레시피죠?

 

 


이렇게 만들면 고기 먹을 때~ 

맛있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양파 외에도 고추들을 먹는 재미도

쏠쏠하고~아삭아삭 정말 맛있어요


정말 초간단 양파초절임 레시피!

시판 양념을 사도 좋겠지만 

그리 어렵지 않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요즘 양파가 저렴하잖아요​

맛있게 아삭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