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전국맛집

전북 부안 맛집 변산반도 곰소궁 곰소젓갈백반

반응형

 지난 번 부안에 여행을 갔을때 변산반도에 갔다가 젓갈은 꼭 먹어야해 하면서 들린 곰소궁

부안 맛집으로 검색을 하니 그래도 곰소궁이 괜찮아 보여서 갔다왔어요~

70년 전통의 글귀가 보이는데 알고보니 85년의 전통이라고 하네요

전통있는 집이니 맛있겠지 하면서 들어갔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점심도 저녁도 아닌 시간인지라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한적한 느낌 여기 뿐 아니라 변산반도 일대가 평일에는 좀 한적하다라는 느낌이었답니다

 
들어가니 다양한 젓갈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별생각이 없었답니다


 

 

그냥 다 같은 젓갈이겠지 했는데 짜지 않아서 구매해야겠다 싶었어요

하지만 바로 집으로 가는것이 아니라 2박3일 동안 여행인지라... 사오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정말 젓갈의 종류가 많다 싶은것이 정말... 이름 모를 젓갈도 많고

아무튼 대단했어요~

그러니 유명한 곳인가봅니다

 
지금 보니 다시금 먹고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네요

젓갈을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


 

 

 
 

곰소궁 메뉴랍니다

 

저희는 젓갈정식과 백합탕을 주문했어요

아마도 젓갈이 짤것이니 백합탕을 먹으면 좋겠다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 ㅋㅋ

 

 

좌식으로 되어있어 윤이랑 같이 있으면 괜찮았어요~

이때만 해도 애가 걷질 않아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지금은 ㅠㅠ

 

백합탕이 나왔습니다~

조개를 좋아하는지라 국물이 우러나온 백합탕이 참 맛있어보입니다

 

 

두둥~ 곰소궁의 젓갈정식이 나왔습니다

세알려보니 무려 16가지의 젓갈이 나왔는데 정말 양이 대단합니다

 
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젓갈이라면 짜다는 편견을 버려야합니다

짜지않고 밥에 비벼먹으니 어찌나 맛있는지~

우와~ 맛있져요  맛있어~

 


 

 

젓갈들은 조금씩 있지만 먹다보면 부족한것이 있으면 다시 달라고 하면 채워서 줍니다

 

개인적으로 맛있던 젓갈은 명란젓과 낙지젓

그리고 이름모를 젓갈들도 하나씩 음미해서 먹으니 참 맛있었어요

 


백합탕도 어찌나 시원하던지

젓갈먹고 탕의 국물 먹으니 캬~

저희신랑은 소주가 생각난다면서 아쉬워했어요

 

 

저 묵은지도 밥도둑~

묵은지 하나만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하겠더라구요 ㅋㅋ

 

 

젓갈이 부족하면 주신다고 해서 리필까지 해먹었어요~

친절하게 해주시더라구요

 

요 깻잎도...넘 맛있어요

 

이러니.. 살찌지 하면서

밥한공기 추가를 외쳐봅니다

 


젓갈이 짜지 않다라고 할까요?

생각보다 짜지않아서 밥이랑 먹기 딱 좋았는데

구매하고 팠지만.....아까도 말씀드렸듯이 2박3일 여행인지라 ㅠㅠ 아쉽게도 못사왔네요

조만간 변산에 갈일이 있는데 변산반도에 들려서 젓갈좀 사와야겠어요

그때도 이런맛인지 또 먹고싶다고 할까요?

 

젓갈을 좋아하신다면 그리고 변산반도에 들린다면 꼭 들려볼만한곳인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