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생물 오징어버터구이 버터구이오징어 만들기

반응형

 




술안주로 어떠한것을 드시나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즐겨먹는

버터구이오징어~ 

생물오징어로 만들 수 있어요




오징어를 좋아해서 자주 먹었는데

금징어 된 이후로 간식으로는

잘 안먹게 되더군요

그래도 오징어버터구이는

참을 수 없죠




어렵지 않으니~~ 맥주 안주로

간식으로 만들어보세요.



​■재료■




오징어, 버터 1스푼, 

설탕 0.3스푼, 파슬리



파슬리는 생략 가능해요.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하죠?





오징어는 생오징어를 준비합니다

오징어가 비싸서 크기가 작네요

생각보다 익고 나면 오징어가 작으니

이왕이면 큰 오징어를 사용하는게

씹는 식감이 더 좋긴 해요



오징어는 손질 후 양옆을

가위로 칼집을 내줬어요

그러면 결대로 자르기 쉬워져요

귀찮으면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오징어 버터구이에 

들어갈 버터 양념을 만드는데요





​볼에 버터 1스푼을 넣은 후

설탕 0.3스푼 정도 넣습니다

​단맛이 좋다면 설탕을 더 넣어도

되는데 저는 이게 적당하더라고요.


참참 버터는 무염입니다

가염을 넣으면 짜요!

 



파슬리는 있어서 넣었는데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파마산 가루도 뿌려주면 좋은데

만들면 오징어가 짭짤한 편이라

치즈는 따로 넣지 않았어요.

 

 


전자레인지에서 30초 정도 돌려서

바르기 쉽게 해줍니다.

버터가 말랑말랑하다면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바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에어프라이어에 오징어를 넣습니다.

오징어 방향은 앞뒤 아무렇게

넣어도 크게 상관없더라고요.



여기다 아까 만들어 둔 

버터물을 꼼꼼하게 발라줬어요

저는 솔이 있어서 사용했는데

없으면 수저나 손을 이용해도 되요





윗부분만 우선 발라줬어요.




에어프라이어 기계에 따라서 다른데

저는 용량이 큰 편인데요

180도에서 5분간 돌려줬어요

예열 없이 바로 돌려줬습니다.




뒤집어서 남은 버터물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오징어 버터구이


다시 180도에서 5분간 돌려줍니다.



호곡 열어보니 이렇게 말려있네요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는 이정도면

적당히 야들야들하게 잘 익는데요



기계에 따라서 돌리는 시간은 

참고해 주세요

대략 10분 정도면 익던데

덜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추가로 좀 더 돌려주면 됩니다




바삭한 것을 좋아하면 

또 시간을 추가해 주세요 




버터구이 오징어가 완성되었는데요

반건조 오징어 같다고 할까

아무튼 촉촉하면서 짭짤하면서

버터의 진한 향미를 넣을 수 있어요


 

 



오징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사용해서 좀 지저분한데

또 먹으면 맛있어요



한 마리라 혼자 맥주 마시려고

만들었는데 가족들이 하나씩

집어먹으니 순식간에 사라지네요

그래서 오징어 다시 주문했어요 

왜 이리 다들 잘 먹는지 

요건 간단하면서도 진짜 맛있답니다



야들야들해서 쭉 잡으면 찢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맥주 안주로 최고랍니다

버터구이 오징어 간단하면서 맛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