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바지락 조개탕 끓이는법 바지락국 바지락탕 요리

반응형



따뜻한 국물이 그리워지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바지락을 가지고

바지락 조개탕 끓이는법 해보았답니다

국물이 시원하고 감칠맛나서 맛있어요

바지락국이나 조개탕으로 딱입니다



소주안주로도 딱인 바지락탕~ 만들기 쉬어요



■재료■



바지락 300g, 소금, 맛술, 대파 반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통마늘 5개



바지락을 준비하는데 바지락은 마트에서

구매해서 따로 해감은 하지 않았어요

바지락 해감은 간단해요 

물에 소금을 2스푼 정도 넣고

검은 봉지를 씌우고 2시간 정도 있으면

해감이 된다고 해요


저는 깨끗하게 3번정도 씻어서

준비했어요




바지락탕 들어갈 재료를 손질하는데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썰어주었어요

 

 



칼칼함이 좋다면 청양고추를

1개 더 넣으면 좋겠죠

 



대파 1/3대를 어슷썰기 해서 준비하고

통마늘도 5개 정도도 슬라이스로 썹니다




궁중팬에 바지락을 담아주세요


그다음 물을 넣습니다

물의 양은 대략

800ml~1리터를 넣어서 준비했어요

 



바지락 조개탕 끓이는 법 비릿함을

잡아줄 맛술을 넣습니다

맛술은 1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아까 썰어준 마늘을 넣어줬어요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어줬어요

슬슬 끓어오르면서 바지락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어느 정도 바지락이 벌어지면서

뽀얀 국물이 나오면 간을 본 후

소금을 맞춰서 간을 해주세요



소금의 양은 그리 많이 넣지 않아도

국물이 적당했어요


정말 바지락에서 뽀얀 국물이 잘 우러나왔죠?

 

 



냄비에 담아주면 맛있는

바지락 요리 바지락탕 완성이랍니다



조개탕 중에서 가장 맛있기도 하고

칼칼함이 좋아서 국물이 자꾸 먹게 되네요

시원한 국물 맛에 자꾸 손이 간다고 해야 하나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겨울에는 조개탕이 더 맛있죠

바지락 조개탕도 국물이 시원하고 좋네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