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고기없이 미역국 끓이는 방법 전복미역국 레시피 미역국 종류 액젓 재료 간 다이어트

반응형



저희집 최애국 미역국

이번에는 전복이 보여서 전복미역국 만들어보았어요

고기없이 미역국 끓이는 방법이라고 할까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고기보다 개인적으로 전복을

좋아하긴 하는데 전복을 넣으니 국물이

진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소고기 미역국과의 또 다른 맛이라고 해야 하나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전복미역국 재료■


전복 4마리, 미역 20g, 국간장, 멸치 액젓,

참기름, 소금


전복과 미역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미역은 물에 불려주는데요

2/3컵의 미역을 넣은 후 물을 적당량 넣고

20분 정도 미역을 불려주세요


전복은 4마리 준비했습니다

더 넣어도 좋아요


전복 손질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전복을 솔로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전복은 전복이빨 제거를 해야 해요

전복을 뒤집어보면 전복이빨이 나오는데 이걸 가위나 칼로 제거해 주세요~


전복을 손질하고 나온 전복 내장이랍니다

내장은 덩어리째로 넣어도 좋고 살짝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전복살은 적당한 두께로 채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이제 고기 없는 미역국 레시피 전복미역국 만들어볼까요?

냄비에 전복 내장을 넣어주세요


참기름 2큰술을 넣어주세요~


참기름에 전복내장을 살짝 볶아주세요

내장을 너무 갈면 미역국 국물이 탁하니까

내장은 크게 썰어서 넣었답니다


그다음 불린 미역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미역을 달달 볶아주세요


그다음 전복을 넣습니다


전복을 넣은 후 미역과 같이 볶아주다가

국간장을 3큰술 넣었어요


그리고 물은 2.5리터를 넣습니다


처음에 물을 넣은 후 강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서 중불에서 20분 정도 푹 끓여주었어요

 

 



미역국은 오랫동안 끓여야 맛있는 것 같아요

물이 너무 많이 줄어들었다면 조금 넣어서 미역국의 물을 보충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미역국 액젓 넣어서 맞춰주세요

2큰술 정도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맛있는 바다 내음이 강한 전복 미역국 완성이랍니다 

 

 



오랜만에 색다르게 전복을 넣어서 전복미역국

만들어보았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죠?


전복을 적당히 넣었는데

좀 더 넣을까 했었는데 그래도 국물도 맛있고

전복도 맛있고 미역도 맛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이야 미역국 하면 다 잘 먹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 어렵지 않게 전복이 들어간 미역국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