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찐보리굴비 보리굴비구이 보리굴비 굽는법 손질법 보리굴비 찌는법 요리법

반응형



요즘 냉장고에 쟁여둔 게 많아서 꺼내서 하나 둘 먹고 있는데요

보리굴비가 보여서 오래간만에 보리굴비구이 만들어서 먹었지요


고급 한정식에서 먹곤 하지만 

생각보다 요게 집에서 조리하면 냄새가 좀 나지만

그래도 짭짤하면서 맛있어서

좋아하는 것이라 종종 만든다죠


오늘은 보리굴비 손질법 부터 찌는법 등 

집에서 조리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보리굴비를 2마리 준비했어요

한번 먹을 때 이 정도는 해야지 가족들이 넉넉하게 먹는다죠

바로 조리하면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그래서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쌀뜨물에 넣어줍니다

30분 이상 넣어야지

비린내가 안 나요


30분이 지난 모습인데요

물이 살짝 누레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이제 보리굴비 손질법 알려드릴게요

가위를 가지고 지느러미를 잘라주세요

고기 위에 지느러미랑 꼬리 부분 그리고 아가미 등 보이는 곳은 가위로 쓱싹 잘라줍니다

 

 


비늘은 크게 눈에 띄지 않아서 제거하진 않았는데 혹시라도 좀 큰 게 보이면 제거해 줘도 좋아요 


그다음 가위를 가지고 배 부분을 살짝 뜯어줘요

그럼 저기에 동그랗게 구멍을 내거든요 


여기에서 내장을 제거해 주세요

그래야지 보리굴비 구웠을 때 비린 냄새라고 해야 하나 냄새가 나지 않아요~

이거 제거하고 안 하고 저는 차이가 있었어요


이제 찐보리굴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한번 찜기에 쪄주는데요

찜기에서 대략 15분 정도 쪄줬어요~


뚜껑을 덮은 후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에서 15분 정도 끓여서 찜기에서 쪄주었어요


촉촉하게 잘 쪄진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는 참기름을 살짝 구운 뒤 보리굴비를 구워줬어요


찜기에 쪄서 아까와 다르게 노릇노릇해졌죠~ 

찜기에 쪄서 먹어도 좋은데 살짝 구워주면 바삭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앞뒤로 노릇노릇 살짝만 구워줬어요~

아무래도 내장 쪽에서 나와서 그런지 껍질이 좀 지저분해진 것 같네요


접시에 담아내면 맛있는 보리굴비구이 완성

보리굴비 굽는법 어렵지 않죠?

밥도둑 반찬이라 물에 밥 말아서 같이 먹으니 맛있네요

역시 굴비는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데 누가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ㅎ

제가 정말 좋아하거든요 

요즘 냉장고에 오래더니 음식들이 맛이 없는 것 같아서 냉파중인데요

보리굴비가 화석같이 되려고 해서 구워보았는데 역시 밥도둑 반찬답게 한 끼 잘 먹었답니다 :)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