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아보카도 샌드위치 토마토 계란 간단 샌드위치 포장 소스 재료

반응형



요즘 샌드위치 만들려면 야채 가격이 비싸서 자주 만들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집에 토마토랑 양상추 아보카도가 있어서 오늘 아침 간단하게 샌드위치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아보카도와 함께 계란과 토마토만 넣어도 정말 샌드위치가 맛있다고 할까요 한 개만 만들어도 아침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종종 샌드위치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1.샌드위치 재료 준비 

식빵 2장, 아보카도1개, 마요네즈, 딸기잼, 계란 2개, 상추 약간, 치즈, 토마토 1개, 베이컨 4줄 

 

 


우선 식빵이 필요하고요 아보카도 샌드위치니까 아보카도가 들어갑니다 

토마토와 상추 그리고 계란을 준비했습니다 상추 대신 양상추를 사용해도 좋아요 


2. 샌드위치 재료 손질 

​가장 먼저 계란후라이를 해 줍니다 계란 후라이는 노른자는 반숙으로 해 주면 좋아요 하다 보니 노른자가 터져서  아쉽네요 


베이컨을 구워 줍니다 베이컨은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샌드위치에는 아무래도 토마토가 들어가야 되는데요 토마토를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에서 잘라 주세요 


아보카도 샌드위치니까 아보카도 손질을 해야겠죠 

아보카도는 껍질을 제거한 후 씨를 빼 줍니다 그다음 반을 잘라서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어요 


3. 샌드위치 소스 바르기 

샌드위치 포장하려면 저는 이번에는 랩을 사용했어요 랩을 깔아 준 후 식빵에 소스를 발라 줍니다 

샌드위치 소스는 각각 다르게 선택했는데요

한쪽은 마요네즈 한쪽은 딸기잼을 넣었습니다 


그다음 베이컨을 올려 주세요 그리고 계란 프라이도 올려줍니다 

 

 



샌드위치 재료 올리는 순서는 취향에 따라서 조절해 주면 되는데 저는 보통이 방법으로 재료들을 넣습니다 


그다음 아보카도를 넣습니다 아보카도 반 개만 넣었는데 취향에 따라 아보카도 양은 늘려 주세요 


​그다음 아삭아삭한 토마토를 올려 주세요 


그리고 슬라이스 된 치즈를 올려줍니다 치즈는 한 장만 넣었는데 두 장을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추를 올려 주세요 


​식빵을 덮어 주면 됩니다 


4. 샌드위치 포장 

샌드위치 포장하는 것은 랩이나 혹은 유산지, 글래드랩이 있으면 사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랩을 사용했는데요 랩으로 한번 감싸주고 두세 번을 감싸 줘야지 샌드위치가 고정되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샌드위치 완성 

​샌드위치는 칼을 가지고 반을 잘라 주세요 


​상추와 토마토 아보카도 등 야채가 들어가서 비교적 건강한 샌드위치라고 할까요 베이컨이 들어가서 짭짤하기도 하고 딸기잼을 발라서 달달한 맛이 참 좋았어요 

 

 


비록 잼이 들어가서 다이어트 샌드위치는 아니지만 비교적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었는데 아침 식사로 가볍게 즐길 수 있고 빵순이라 그런지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재료의 조합이 좋아서 그런지 매일 먹고 싶네요 


​샌드위치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고 할까 저만 그런 건 아니죠 요즘 토마토 가격이 비싸서 좀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샌드위치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