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찐보리굴비 보리굴비구이 보리굴비 굽는법 손질법 보리굴비 찌는법 요리법

반응형



저희 집에 굴비 귀신이 있어서

냉동실에 생선 종류가 많은데요


특히나 보리굴비는 저도 좋아하고 둘째도 좋아해서

종종 해먹는답니다


요즘엔 손질이 잘 되어 있어서

집에서 그리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종종 먹는답니다 ㅎㅎ


짭짤한 맛이 자꾸 손이 간다고 할까

아무튼 어제저녁에 구워서 맛있게 먹었지요


부세 보리굴비였어요

그나마 유명한 집이라고 하던데

이건 구워보면 알아요


잘 말린 것은 냄새가 거의 안 나는데

가끔 냄새가 심한 것은 맛도 잘 없더라고요 ㅠㅠ


커다란 굴비라 그런지 적당한 크기라 마음에 들었어요


우선 지느러미와 꼬리를 가위로 싹둑 잘라주세요


그러니 좀 깔끔해진 느낌이죠?


그다음 바로 찐보리굴비 만들어도 좋은데

안에 내장을 손으로 넣어서 빼야지

꼬릿꼬릿한 냄새라고 해야 하나 그게 덜해요

 

 


징그러우니 작게 보는 걸로..


그다음 바로 찐보리굴비 하는 것이 아니라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가주세요


그럼 보리굴비 냄새도 덜하고 

좀 말랑말랑해지는 느낌이라고 할까

이 과정을 꼭 해줘야지 보리굴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30분쯤 지나니 보리굴비가 말랑말랑해졌어요

이때 비늘을 칼로 제거해 주세요~


그럼 보리굴비 손질법 완성이랍니다


이제 보리굴비를 찜기에 두고 쪄주세요

저는 대략 15분 정도 찜기에서 푹 쪄주었어요

김이 오르면 대략 10분 정도 쪄준 것 같아요


뚜껑을 덮고 푹 쪄주세요!


그다음 보리굴비는 찜기에 찐 후 

한 번 더 구워주는데요


그래야지 보리굴비 살이 쫀득하면서 맛있어요


참기름을 한 스푼 정도 넣어준 후

골고루 묻어지도록 발라준 후 

구워주세요


그럼 보리굴비의 냄새도 줄어들고

고소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고소하게 구워주기만 하면

보리굴비 굽는 법 완성이랍니다


보리굴비구이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


이렇게 보리굴비를 구웠어요

녹차물에 말아서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바로 구워서 먹으면 짭짤하면서 쫀득한 맛이

은근 밥도둑 반찬이랍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종종 먹는데

진짜 다른 반찬 없이 이것만 먹어도 정말 맛있다고 해야 하나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

 

 


아무튼 아이들도 잘 먹고 저도 잘 먹었어요

생선은 정말 좋아해서 저희가족들이 좋아하는

최애 생선 중 하나랍니다 


그래도 가격이 맛있고 큰것은 사악해서 그건 좀 아쉬워요 


살을 발리면 쫀득해서 맛있어요 ㅎㅎ

아무튼 지저분해서 살 발리는 건 안 찍었는데

다른 생선에 비해서 좀 굽는 법이 번거롭긴 한데

그래도 비싼 생선이라 귀하게 굽긴 한 것 같아요


2마리 구울까 하다가 1마리만 구웠는데

아주 잘 먹었어요


아무튼 보리굴비 선물세트가 온다면

이렇게 구워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