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일상

파인애플식초 다이어트 시작! 파인애플식초 만들기

반응형

파인애플식초 다이어트 시작! 파인애플식초 만들기


얼마전 매일 보는 친구가 천기누설에서 봤다고 파인애플식초를 만들어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가보다 했는데 한달이 지났는데 뱃살이 많이 빠졌다고 하길래 만져보니 정말 빠졌더라구요. 그래서 봄도 오고해서 저도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파인애플식초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했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다이어트 하실분들이라면 만들어보세요!


 

 
파인애플식초의 재료는 간단해요. 파인애플, 설탕, 식초. 여기서 식초는 아무것이나 사용하면 안되고 천연발효식초를 사용한다고 해요. 식초를 구매하실때 주정이 들어가 있지 않은 식초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파인애플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안에 들어가 있는 심지까지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심지에는 브로멜린이 풍부하기때문에 꼭 넣어주어야 합니다 , 병에 들어가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파인애플식초는 정제과정을 덜거친 설탕이 좋다고 하는데 마침 집에  비정제설탕이 있어서 사용했는데 파인애플 무게와 동량으로 준비했어요. 식초도 파인애플 무게와 같이 준비합니다.

 
소독한 병에 설탕을 넣어 준 후,

 

 

설탕과 똑같은 무게의 식초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았죠? 그럼 파인애플을 넣어줍니다.

 

 

 저는 만들어보니 병이 두병이 안되게 나오더라구요. 파인애플식초는 만든 후 바로 먹는 것이 아니고 밀봉을 한 후 2주정도 실온에서 숙성시켜준다고 해요.


 

 
2주가 지난 파인애플식초랍니다. 2주가 지나길 얼마나 기다린지 몰라요~~~


 

 
파인애플은 과육을 남기고 식초를 채반에 대고 걸러주었어요.


 

 

여기서 걸러낸 파인애플 과육은 버리지 말고 우유와 함께 갈아 먹거나 아니면 수제 요플레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고 해요. 아까 만들어서 살짝 먹어보니 신맛이 나긴한데 파인애플 맛이 나기때문에 먹을만했어요.

 

 

 파인애플에 설탕을 넣으면 삼투압 작용에 의해 파인애플에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등이 효소가 농축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파인애플이 다른 과일에 비해 열량도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도와 숙변제거는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에는 단백질이 중요한데 파인애플에는 소화효소인 브로멜린이 들어있어서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바꿀때 도움을 준다고 해요.


 

 
파인애플식초는 그냥 원액으로 먹는것보다 희석을 시켜주는데요. 희석을 해도 하루에 3잔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저는 밥을 먹고 난 후 소화 한 후 먹고 있는데 생각보다 맛은 먹을만합니다. 물론 식초가 들어가서 신맛이 나지만 파인애플과 설탕이 들어있어서 먹을만해요~~


 


우선 먹고나니 화장실을 자주 가는 느낌이고 확실히 숙변제거에 좋다고 할까요? 아직 오랫동안 먹지 않았지만 먹어본 사람들 말로는 뱃살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천기누설에 나온 사람은 15킬로 감량하고 가스도 차지 않고 뱃속이 편해졌다고 하던데 정말 변비에는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식초다 보니 위가 안좋은사람들에겐 좋지 않다고 하니 너무 오랫동안 마시지 않는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아무튼 파인애플식초 만들기로 조금이라도 감량해서 올 봄 예쁘게 다니고 싶네요 ^^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