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마카로니 콘샐러드 마카로니 삶는법

반응형




가끔씩 반찬이 없을 때 또 입맛이 없을때

만들어서 그냥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좋고 반찬으로도 좋은게 마카로니샐러드죠

특히 고깃집이나 식당에서 나오면 이것만 

숟가락으로 퍼먹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절대 젓가락으로

안먹어요 숟가락으로..ㅋㅋㅋ

도시락반찬으로도 좋고 메추리알 삶아서

넣으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재료■


마카로니 1컵,  오이 1/2개, 크래미 2개

콘 옥수수 약간, 마요네즈, 설탕,

허니 머스터드소스


마카로니는 100g인데 종이컵 1컵정도를

사용했답니다. 오이와 콘옥수수가 재료인데

취향에 따라서 마카로니 샐러드 재료는

알아서 추가해 주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오이는 넣어줘야 마요네즈의

느끼한 맛을 좀 잡아주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빨간 파프리카나 삶은 당근

같은걸로 색감을 예쁘게 해주셔도 되요


마카로니부터 삶아볼게요

마카로니는 컵으로 1컵을 준비했어요


마카로니를 냄비에 넣은 후 물의 양은 

대략 5배 이상의 물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한술 넣어준 물에 

마카로니를 끓는 물에 푹 삶아줍니다


마카로니 삶는법

삶는 시간은 대략 12분 정도

삶는 시간은 좀 더 늘려줘도 좋고

푹 퍼진 것을 좋아해서 더 늘려줬어요

 

 



삶은 마카로니는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오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옥수수와 비슷한 양의 크래미는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옥수수 캔 옥수수

는 물기를 빼서

준비해 줍니다


이제 볼에 샐러드 재료를 넣습니다

오이

옥수수 콘

크래미를 넣었어요


여기에 삶은 마카로니를 넣습니다 


이제 마카로니 샐러드에 들어갈

마요네즈를 넣습니다 

마요네즈는 넉넉하게 4스푼을 넣었어요

그리고 설탕 1스푼을 넣습니다


단맛은 취향에 따라서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는 허니 머스터드소스를 좋아해서

조금 넣었는데 넣으면 좀 더 맛있어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먹음직 스러운 마카로니 샐러드예요^^


밥반찬 간식으로 좋은 마카로니 샐러드랍니다!!

 

 


어쩜 맛있는지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요?

마카로니 요리 마카로니 콘 샐러드 맛있어요

남은 마카로니 샐러드는 냉장고에 두었다가 

먹을 때마다 덜어서 놓으면

밑반찬으로 최고입니다!!


마카로니 콘 샐러드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보았는데~ 마카로니 삶는법만 잘알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3일 연휴라 그런지 조금 더 반찬을 해서

냉장고에 넣어두니 든든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