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여름철 보양식 전복닭백숙 끓이는법 닭한마리 레시피 전복 보관 방법 칼로리

반응형



내일은 말복입니다. 아마도 복날 음식으로 여름철 보양식 준비를 다 하실 것 같은데요. 저는 며칠 전에 전복을 넣어서 전복닭백숙을 만들어보았어요. 확실히 전복을 넣으니 국물이 깔끔해지는 느낌입니다.

​싱싱한 전복으로 오늘 전복닭백숙을 만들어보았는데 정말 좋았어요. 전복죽도 끓여보았는데~ 정말 맛있어요.

남은 전복 보관방법 알려드릴게요.

​닭백숙 칼로리는 작은 뚝배기에 250g이면 290kcal이라고 해요. 


■재료■


닭 1kg, 전복 3마리, 한약재, 마늘 10알, 대추 4개 정도

닭 1마리에 전복은 3~4마리 정도 넣으면 딱 좋았어요. 닭백숙의 잡내를 잡아줄 한약재는 넉넉하게 준비해 주세요


저는 육수 팩에 들어 있는 한약재를 넣으니 편리했어요.


■전복보관방법■

전복은 구매 후 1~2일은 냉장보관을 해서 먹으면 됩니다.

장기간 복용할 때는 패각을 떼고 전복 살과 내장을 분리한 후 지퍼백에 넣어준 후 냉동 보관을 하면 됩니다


닭은 손질해서 넣어줍니다.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가위로 잘라서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는 좀 넉넉하게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전복을 3마리 넣습니다.


전복은 솔을 가지고 씻어서 준비해 줬어요. 그리고 이빨과 촉수를 제거해 줍니다. 껍질도 잘 씻어주세요. 껍질과 같이 넣으면 전복닭백숙 맛이 좋아집니다.


통마늘 10알, 대추 4개, 한약재를 넣습니다


물은 닭이 잠길 정도로 넣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끓여줍니다

이때 전복닭백숙 끓이는 시간은 대략 강불에서 40분 정도만 끓여주세요


바글바글 끓여주니 촉촉하게 잘 익은 것 같아요. 푹 끓이니 닭백숙의 국물도 정말 진해진 것 같아요


닭한마리 레시피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을 닭백숙, 전복을 넣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국물이 확실히 해산물인 전복이 들어가서 그런지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할까요? 

 

 

여기에 부추를 올려서 먹으면 부추도 여름철 보양식에 좋으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더운 여름철 몸보신하기에 딱인 것 같아요. 닭도 쫄깃해서 맛있고 전복도 싱싱해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답니다. 한 그릇 뚝딱 국물까지 아이들과 잘 먹었어요.


말복이라~전복 닭백숙을 사먹어야할지 집에서 만들어야할지 고민이 되긴한데요~ 그래도 전복까지 넣으니 진한 국물의 닭한마리 레시피 닭백숙 제대로 즐긴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