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묵은지들기름볶음 묵은지볶음 씻은 김치볶음 레시피 묵은지요리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반응형





어제 반찬을 몇 가지 만들었는데

묵은지 가지고 묵은지들기름볶음을

만들었어요.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간단하지만 최애 반찬이라고 할까

다른 반찬 없어도 요거 하나 있으면

저는 좋더라고요

뜨거운 밥이나 물을 말아서 먹거나

주먹밥 만들어 주먹밥 안에 넣으면

그 맛이.어으 주먹밥 계속 들어가죠



묵은지볶음 레시피는 이번에는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

간단하기도 하고 맛있어서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재료■


묵은지, 대파, 들기름, 설탕, 

국간장. 대파, 다진 마늘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김치는 1/2포기를 준비하는데요

김치의 양은 늘려도 괜찮아요

그리 들어가는 재료는 비슷비슷하거든요.


김치는 양념을 물에 씻어서 

탈탈 털 여주세요

저는 묵은지의 군내가 나지 않아서

씻어주기만 했는데 오래되었다면 물에

담가서 짠 기나 군내를 

빼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써는 방법은 김치의 머리 꼭다리부분을

잘라내 줍니다.그 후 세로로 잘라주세요

그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 쉽다고 해요


그다음 가로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김치 자르는 방법은 어렵지 않답니다.


그리고 백종원 들기름묵은지볶음은

대파가 들어간답니다


저는 대파를 1/2대를 사용했어요

 

 


대파가 커서 양이 많아보이지만

볶으면 그다지 많지 않아요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묵은지 요리  

묵은지들기름볶음 만들어볼까요?


들기름은 저는 3스푼을 넣어줬어요


좀 더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취향껏 들기름을 넣어줍니다 

들기름은 아끼지 말라고 했어요


묵은지볶음에는 들기름이 궁합이 

딱인 것 같아요


그다음 대파를 넣어주는데 대파를

파 기름 낼 때처럼 노릇노릇하게

익히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대충 대파가 익을 정도로만 볶아줬어요


그럼 이렇게 막 들기름에 익는

파냄새가 나는데 정말 고소합니다


여기다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줍니다.


어느 정도 마늘이 볶아지면

묵은지를 넣어주세요!

묵은지는 달달 달달 볶아줍니다


김치가 익을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김치가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간을 보는데요. 저는 딱 좋았는데

혹시 싱거우시면 국간장을 

약간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묵은지는 아무래도 신맛이 강하거든요

설탕을 1/2스푼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통깨는 취향껏 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맛있는 묵은지들기름볶음 완성!

간단하죠?


김치볶음 요즘 최애 반찬이랍니다

차갑게 먹어도 맛있고

뜨겁게 먹어도 맛있어서 

요즘 묵은지 소비하기 위해서

자주 만들어 먹고 있어요

 

 



두부를 부치거나 한 번 데치거나해서

같이 드시면 더더 맛있어요

두부김치가 뭐 별거 인가요.?

술안주로도 딱입니다


요즘 익은김치가 물리거나 질리면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