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가자미조림 생선조림 양념장 만드는 법 가자미요리 생선요리

반응형



가자미는 아이가 있다 보니

주로 구워 먹거나 했는데 오늘은

생선조림 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생선조림을 하면 생선도 맛있지만

함께 넣은 야채와 그 국물이

정말 맛있죠


맛남의광장에 나온 레시피인데

간단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재료■


가자미 3마리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양념장 

물엿 1.5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간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후춧가루 

소금 약간


가자미는 중사이즈 3마리를

사용했어요 


가자미는 지느러미가 있으면

손질해 주세요

 

 



저는 손질 가자미를 구매해서

따로 손질한 것은 없고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했어요


가장 먼저 생선조림의 기본은 바로 무

무를 납작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무의 양은 바닥에 깔릴 정도로

가자미조림 위에 덮일 정도의 양이랍니다

대략 뚜께는 0.5mm 정도로 잘라주세요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썰어주고

또 대파는 1/2대를 썰어주세요

원래 1대를 썰어주는데 1/2대를 

큼직하게 썰어줬어요


냄비에 무를 깔아주세요!


그리고 무 위에 가자미를 올려줍니다

저는 겹치지 않게 넣어줬어요. 

이렇게 해야 나중에 꺼낼 때

으스러지지 않는다고 할까요?


물의 양은 잠길 정도로만 넣습니다


생선조림 양념장

물엿 1.5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간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을 차례 대로 넣어주세요


그다음 후추를 살짝 넣어주세요

3번정도 양념장에 넣었어요


양념장을 가자미에 얹은 후

청양고추와 대파를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얇게 썬 무를 덮어주세요!

무를 덮어주는 경우는 생선조림 할때

윗부분이 양념이 잘 묻지 않는데

이렇게 덮어주면 양념이 무를 타고 

올라오기 때문에 따로 국물을 올려주거나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백종원 생선조림 팁이랍니다 


맛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간으로 맞혀준 후 

중간불에서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가자미조림을 끓여주면 됩니다


맛있는 백종원 가자미조림 만드는 법 완성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가자미 요리

가자미조림 그리 어렵지 않죠?

국물이 약간 생길 정도로 졸였는데

맛있게 잘 익었어요

 

 


가자미도 맛있지만 

밑에 깔린 무도 맛있었답니다

아무튼 생선조림은 신선한 생선으로

만들면 맛있다는 사실~


밥도둑 반찬이라고 해야 하나 이것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이네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