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매쉬드포테이토 만들기 찐감자 요리 매쉬포테이토 으깬 감자 요리

반응형



요즘 감자가 맛있죠

햇감자가 나오기 시작하던데

예전에 비해서 감자가격이

조금 비싸진 것 같아요

물가가 오른게 식탁에도

바로 반영되는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오늘은 간단한 으깬 감자 요리

매쉬드포테이토 만들기 했어요


들어가는 것 없어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다고 할까

스테이크 만들 때 같이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죠


간단해서 레시피란 건 없지만

감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료■



감자 5개, 우유 50ml, 버터, 

소금, 파슬리가루, 후추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간단하죠?

감자는 5개를 준비했는데

작은 감자라 이 정도인데 

큰 감자는 3개 정도만

준비해 주세요


감자는 3조각 정도로 잘라주세요

아무래도 크면 감자 익을 때

시간이 걸리니 잘라서 준비했어요


찐감자 요리 매쉬포테이토 익히기!

냄비에 감자가 잠길 정도로만

물을 넣은 후 익혀줍니다 


감자는 푹 익혀주세요

젓가락으로 꾹 눌렀을 때

푹푹 들어가야 잘 익은거에요


포크를 가지고 으깨도 되지만

포테이토 매셔가 있어서 이용했어요

 

 



감자샐러드 만들거나 할 때

이거 있으면 감자를 포슬포슬하게

잘 으깨져서 강추 드려요 ㅎㅎ


뜨거울 때 바로 으깨야 

더 잘 으깨집니다.


감자가 푹 익어서 

쑥 눌러주기만 해도

감자가 잘 으깨지네요


정말 포슬포슬 감자가 

맛있을 때라 이것만 먹어도 맛있죠


이제 버터를 넣습니다

버터는 1~2조각 정도 넣는데

저는 2조각 넣었어요


뜨거울 때 넣어야 버터가 잘 녹아요


후추도 살살 뿌려주고요


우유도 50ml 넣습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면

찐감자요리

매쉬드포테이토 만들기 완성!


위에 파슬리가루가 있어 뿌려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감자가 맛있으니 이렇게만 넣어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는 것 있죠?


정말 보드라운 감자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할까

마요네즈 넣은 감자샐러드와

또 다른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제가 좋아하는 햇감자가

나오기 시작하니

많이 먹어보려고요


부드러움이 가득한 감자요리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역시 날씨가 좋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