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바지락 조개탕 끓이는법 바지락국 바지락탕 쉬운요리 집에서 소주안주 추천

반응형


바지락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국물요리로는 시원한 재료이고

집에서 소주안주 추천로 좋은

간단하게 만드는 소주안주랍니다

바로 바지락 조개탕인데요


너무 쉬운 요리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바지락 300g, 맛술, 소금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통마늘


우선 바지락탕에 들어갈

바지락을 준비합니다

저는 마트용 바지락을 사용해서

따로 해감하거나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바지락국 들어갈 

야채 손질을 합니다

대파는 1/2대를 잘라주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를 잘라주세요 


그리고 통마늘은 대략 10개 정도

편으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바지락 조개탕 끓이는법 

들어가는 야채들은 

취향껏 넣어주시면 좋아요


청양고추를 많이 넣으면 

칼칼하니 맛있어요


냄비에 바지락을 담습니다 


그리고 물을 넣어주세요

물은 바지락이 잠길 정도로 

약간만 넣어서 준비해 주세요!!



너무 물을 많이 넣으면 

맹탕이라고 할까

맛이 진하지 않으니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아요 


혹시라도 모를 조개탕 비린내를

잡아줄 맛술을 넣어주세요

​맛술은 1스푼 넣어줬어요


그리고 마늘을 넣었어요~

마늘을 넣으면 

잡내도 없애주고 개운해요


그리고 바지락 조개가 끓어올라서

익기 시작하면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습니다


조개가 익을 때까지만

 끓여주면 되니 간단하죠?


간을 보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바지락이 짠편이라 

소금의 양은 그리 많지 않아요 


이렇게 해서 만든 집에서 

소주안주 추천

바지락 조개탕 끓이는법 이랍니다

간단하죠?


너무 쉬운 요리라서 레시피라

말하긴 그렇지만

술 먹고 난 뒤 아침에 

해장국으로도 좋아요

 

 



아무튼 조갯국으로 딱이랄까~

아무튼 술안주로~ 

국으로 만능이라고 할까

바지락 조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드는 것 있죠?


요즘에는 집에서 먹는 시간이 많으니

소주 안주도 이렇게 

집에서 만들게 되네요



신나는 불금 계획 세우셨나요?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이 된답니다

이웃님들도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