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호텔 스크램블에그

반응형

 



오늘은 호텔에서 조식 먹을때 먹는

호텔식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었어요

저는 계란을 스크램블만 하면 되는줄

백종원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을

보니 꿀팁이 있더군요

어쩐지 내가 만든거 좀 덜 부드러웠어요



■재료■




계란 3개, 우유, 소금,

버터, 설탕, 후추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요.

하지만 백종원 씨의 꿀팁을 담았겠죠?

계란은 3개가 필요해요

우유는 1/2컵 100ml를 준비해 줍니다.

대략 1번 먹을 때 적당한 양 같아요



볼에 계란 3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우유 100ml를 넣어주세요!

호텔식 스크램블의 비법은 바로 

우유라고 해요



우유가 들어가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흠 그건 나도 하는건데.



그리고 간을 해줍니다

소금 1/3스푼을 넣어주세요

 

 



이때 소금의 양은 정해진 게 아니라

기호에 따라서 가감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 넣었어요




그리고 설탕이 약간 들어가요

설탕도 소금과 동일한 양인 

1/3스푼이 들어간답니다



설탕도 조절 가능합니다 



계란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는데요

저는 계란을 포크로 휙 저어줬어요


포크로 저어주면 잘 풀려요



백종원 계란 스크램블 만드는법 중

계란 물이 완성이 되었어요


이제 프라이팬을 꺼냅니다.

버터를 넣어주는데요



양은 소주컵으로 1/3이라고 하는데

대략 조그마한 버터 

한 조각이면 될 것 같아요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중 팁은

버터가 들어가야지 호텔에서 먹던

그 맛이 난답니다 




버터를 녹입니다 버터가 다 녹으면

 바로 계란물을 넣어주세요



보통 계란물을 붓고 저 같은 경우는

막 젓는다고 해야 하나 

주걱 같은 것으로 막 저어줬는데요




백종원 계란 스크램블은 팁이

 따로 있더라고요



넓적한 주걱 같은 걸로 

밖에서 안으로 밀어주면

계란 익은 것이 가운데로 가더라고요

오 이건 몰랐던건데..



바깥에서 안으로 계속 밀듯이

해주니 계란이 익어가게 보여요




점점 스크램블 에그 형태가 나타나죠?



백종원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의

마지막 팁은 바로 

다 익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살짝 덜 익은듯한 정도 

아래의 사진 정도만 되면 

바로 접시에 담아줍니다

오~이래서 더 촉촉하고 부드러웠군요 




몽글몽글하게 잘 만들어졌죠?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뿌려주세요!

호텔에서 먹던 그 비주얼인가요?




이젠 집에서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부드럽고 적당히 간도 되어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별로 어렵지도 않고 만들기 편하니

아침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오늘 아이들에게 만들어줬는데 

애들도 잘 먹고 저도 잘 먹고

부드러운 계란요리라고 할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