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홍합탕 만드는법 홍합요리 시원한 국물요리

반응형

 





아이들과 24시간 있다 보니 

아무래도 힘들긴 하네요



지난달 잠깐 힐링의 시간을 가져서

그 힘으로 살아가는 중이랍니다



오늘은 마트 온라인장을 보다가

홍합이 저렴해서 집에서 만들었어요

이번에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대로

끓였더니 정말 맛있는 것 있죠^^




■재료■




홍합 700g 양파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물 1.5L, 소금 1스푼

식초 2스푼



홍합이 참 저렴하더라고요

700g을 사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1kg 팔길래 1kg했는데 괜찮았어요

홍합요리로 홍합탕이 최고죠!



홍합 손질이 필요한데요

귀찮으면 안 해도 되지만

홍합에 붙어있는 족사라고 하는 것을 

떼 주면 된답니다.손으로 쏙 잡아서

당기면 제거가 된답니다



요 작업을 하니 먹을 때 편리해요

손질이 귀찮으면 제거 안 해도 

된다고 하던데 미관상

그래도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흐르는 물에서 2번 정도 

씻어서 준비했어요.




손질된 홍합은 따로 준비해둡니다



백종원 홍합탕에 들어갈 것은

양파 1개와 파 1대인데요

파는 흰 부분을 주로 사용했어요

청양고추는 매운 것을 

싫어하면 생략해도 됩니다.

확실히 맵게 끓이면 

국물이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대파는 반을 잘라서 

길쭉하게 잘라서 주고요

좀 남은 부분은 마지막에 

장식으로 올려주세요

 

 

 



양파는 4조각을 내줍니다



청양고추도 3개를 반을 자르고

홍고추도 어슷썰기를 해줍니다

홍고추는 마지막에 데쿠로 넣어줍니다




냄비에 물 1.5리터를 넣은 후 

양파와 청양고추, 대파를 넣어서 

육수를 내줍니다



​여기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육수를 내서 홍합을 끓이는 방법과

야채와 홍합을 같이 넣고 

끓이는 방법 2가지가 있답니다




저는 빠르게 먹기 위해서 

같이 넣고 끓였습니다

그러니 빠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바글바글

 끓어오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홍합탕 끓이는 법은 

오랫동안 끓일 필요가 없어요

물이 끓어오르고 홍합이 다

 벌어지면 완성이랍니다




오랫동안 끓이면 홍합이 

물이 빠져서 작아져요 

그러니 통통하면서 부드럽게 먹으려면

 그리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된답니다




간은 국물의 맛을 본 후 넣어주세요

소금은 홍합의 짠 기가 다르니 

간을 보고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백종원 홍합탕에는 식초를 약간 넣으면

맛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렇게만 넣어도 맛있어서

따로 식초를 넣지 않았어요



그릇에 담을 때는 홍고추와 

대파 풋고추를 살짝 올려주면 

예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시원한

국물요리 홍합탕 평소 만든 것보다

그래도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서 그런지 맛이 깔끔했어요


 

 

 

홍합 빼먹는 재미가 쏠쏠하고

요즘 가격이 저렴하니 술안주나

국으로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과 같이 먹으려면

청양고추를 빼고 드셔도 된답니다

취향껏 만들어보세요




요즘 집에서 밥을 많이 먹는데요

매일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인데

시원한 국물요리 홍합탕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