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더덕구이 양념 더덕구이만드는법 더덕요리 밥반찬 구이요리

반응형




더덕무침도 좋아하지만 

저는 더덕구이도 참 좋아한답니다.

더덕구이 하려면 손이 많이 가는데

요즘에는 껍질 벗긴 것도

팔길래 조금 사 와서 구워보았는데

너무 맛있는 것 있죠?


한 끼 적당한 밥반찬 이라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재료■


더덕200g, 진간장, 참기름,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맛술, 

매실청, 설탕



우선 더덕 외에는 들어가는 재료는

거의 집에 있는 양념들이 들어갑니다.


더덕은 200g을 준비했어요

한끼 먹기에 적당한 양이랍니다 


더덕구이를 하려면 더덕을 통째로

 사용하는 것보다 두드려서 펴서 

구워주면 잘 구워지기도 하고

또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돈가스 펴는 걸로 

한두 번 내려치니

쉽게 더덕이 잘 펴졌어요


더덕구이 하려면 바로

간장기름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진간장 1.5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은 후 잘 저어주세요


더덕구이 만드는법

더덕을 팬에 넓게 펴줍니다

겹치지 않게 펴주는 것이 좋아요 


아까 만든 간장 양념을 뿌려주세요!

타지 않게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그리고 더덕구이 양념 만드는데요

고추장 1.5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맛술 1스푼

매실청 1스푼 

설탕 1스푼 

을 넣은 후 잘 저어주세요


그다음 만든 양념을 잘 발라주세요

저는 붓 솔로 발라줬는데 없으면 

그냥 양념을 부어서 

더덕을 잘 버무려줘도 좋을 것 같아요


양념을 한 더덕구이 모습이랍니다 

타기 쉬우니 약불에서 

노릇노릇 구워주었답니다.


더덕구이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


통깨를 살살 뿌려줍니다


밥도둑 밥반찬이라고 할까~

더덕요리 더덕구이 만드는 법 정말 쉽죠?

 

 



깐 더덕이 있으니 쉽게 만들엇네요

아무튼 자꾸 손이 가는 반찬이라고 할까

요거요거 별미랍니다

더덕무침과 또다른 맛이랄까

자꾸 먹고 싶어지네요

다음에는 직접까서 만들까 고민인데

좀 더 맛있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