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궁채장아찌 뚱채나물 백종원 장아찌 간장 소스 궁채나물 줄기상추 상추대나물 장아찌 비율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궁채나물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 때문에

요즘 반찬으로 즐겨 먹는데요

아무래도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오늘은 궁채장아찌도 만들어보았는데

밥도둑이라고 할까 삼겹살 먹을때

같이 먹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재료■


간장, 궁채, 식초, 설탕, 물


우선 궁채나물 준비해줍니다

이게 물에 불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양이 가늠이 안되는데요


줄기상추를 1줌 정도 넣고

물에서 2시간 이상 불려줬어요

불리는 시간에 따라 꼬독한 식감이

달라지는데 대략 2시간

불려주는게 저는 좋더군요


2시간동안 물에 불린 궁채나물 입니다

불릴 때 2번 정도 물을 바꿔주면

냄새가 안 난다고 해요

볶음 해먹을까 하다가 

장아찌를 만들어보았어요

 

 



물에서 3번정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손질된 상추대나물입니다

확실히 불리니 아까와 다르게 양이

많이 늘어난 것이 보이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줬어요


그리고 유리 용기에 담아두었습니다 


백종원 장아찌 간장 소스로 만들었어요

우선 장아찌 간장 레시피는

진간장 2컵

식초 1컵 + 1/3컵

설탕 1과 + 1/2컵

물 2컵


인데 반으로 줄였어요


진간장 1컵

식초 2/3컵

설탕 2/3컵

물 1컵을 넣어서 

장아찌 간장을 만들었습니다


위의 양대로 넣은 후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줬습니다


그리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바글바글 끓인 장아찌 간장을

궁채나물 넣은 용기에 부어주었어요

뜨거울 때 부어야지 궁채장아찌가

아삭아삭하니 맛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맛있는

줄기대상추장아찌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밥이랑 먹어도 오독오독 맛있고요

개인적으로 삼겹살과 먹어도

상추대 나물 궁채장아찌가 맛있어요

 

 



요즘 장아찌의 계절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다양한 재료로 만들고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마늘쫑으로도 만들고

양파 고추 등 많이 만들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백종원 장아찌 간장 비율로

만들었는데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