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이컨팽이버섯말이 만드는법 베이컨요리 아이반찬 술안주로도 굿

반응형

 

 




오늘 꼬맹이들이랑 하루 종일

무엇을 할까 하다가 엄마가 요리하는 것을

도와주기를 좋아하는지라~ 아이들과

반찬 만들기를 했어요



평소 먹지 않은 야채와 버섯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컨에 

돌돌 말아주니 좋아하네요.





솔직히 좀 귀찮아서 안하는 요리인데

애들이 좋아하니 자주해줘야겠어요

그리고. 이게 또 맥주안주로도

맛있답니다. 헤헤 ^^







■재료■  




베이컨, 팽이버섯, 파프리카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간단하죠?

베이컨은 좀 긴 것이 좋고

팽이버섯 한 개와

그리고 파프리카를 넣었어요.

피자치즈 한두 알넣으면

더더 맛있어지는데

이번에는 뺏어요


 

 




파프리카는 생략해도 되는 데 있다면

조금씩 길쭉하게 잘라서 넣으면

야채 먹기도 좋고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아요


파프리카는 미니파프리카를 사용해서

작긴 했어요





하나씩 길쭉하게 잘라서 준비해 주고요



팽이버섯은 밑부분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베이컨팽이버섯말이가 풀리긴 하는데

베이컨을 좀 긴것을 사용하면 좋아요

피자치즈도 넣는것도 안에서 녹아 

굳혀주기 때문에 베이컨이 자꾸

풀어지면 피자치즈 한두알 넣어보세요




길어서 돌돌 말아주면

이쑤시개 필요없이 말 수 있어요





미니 파프리카라 길이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얼추 맞춰서 가운데에 가게 

팽이버섯과 그리고 파프리카를 둡니다






돌돌돌돌~ 내용물을 꽉 끼게 한 후

말아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요렇게 말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길어서 풀리지 않아요.

구울때는 좀 더 전부분이 잘 구워지도록

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말았어요.

제가 마는 것이 신기했는지 옆에서

아이들과 같이 말았어요




아이들이 돌돌 만 것은 허술해서

제가 다시 말았던 것은 비밀입니다 ㅎㅎ




​그래도 아이들이 재밌어하니 

다행이기도 하고

아무튼 요렇게 말았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바로 구우면 됩니다

베이컨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에

그러면 팽이서서까지 기름이 들어가서

노릇노릇 잘 구워지거든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베이컨의 끝부분이

가장 먼저 팬에 닿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베이컨 끝부분을 가장 먼저 익혀주면

알아서 붙기 때문에 그 후에는

베이컨과 버섯을 노릇노릇 

익혀주기만 하면 됩니다.





약한 불로 은근히 돌려주면서 구워주면

노릇노릇하게 구울 수 있어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답니다.





요즘에는 에어프라이어 많이 사용하시잖아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도 

만든다고 하던데

다음엔 그렇게 만들어봐야겠어요.





노릇노릇~ 잘 익었죠?

베이컨팽이버섯말이는 간단 반찬으로

만들어도 좋고요





집들이 음식이나 손님 초대요리

술안주로 만들어도 딱 좋답니다

뭔가 굉장히 정성이 들어간 

음식같거든요

하긴 하나하나 신경써서

구워줘야하긴 해요





저도 딱 재료가 있어서 아이들과

재미나게 만들어 봤는데

구울 때도 아이들이랑 이야기하면서

구우니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이 심심해

하는데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보는 것도 

재밌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같이 찍어 먹는 소스는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찍어 먹으면 되는데요





좀 더 맛있게 드시려면 피자랑 같이

주문해서 나오는 피클 같은 것이 있으면

살짝 넣어주면 정말 맛있어요!!






요렇게 허니머스터드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팽이버섯이 몸에 좋다고 해도

잘 섭취하기 힘든데~ 이렇게 만들면

10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도 야채가 들어가 있어서

잘 먹지 않을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잘 먹더라고요 ㅎㅎ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맛나봅니다.




간단해서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그래도 재료도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종종 만들어 먹는답니다.





아이들 줄 때는 

반을 잘라서 내놓으면 

아이들이 먹기 쉬우니 참고하시고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