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시 고기! 수제 떡갈비 만들기 떡갈비 양념 레시피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갈비를 만들어 보았어요.



만들어진 시판 제품을 구워줘도

잘 먹길래  수제떡갈비는 한동안 안했죠

오래만에 하니 아주~



수제 떡갈비 처음 먹어본 애들같네요

 

■재료■


소고기 다짐육 500g, 양파 1/2개, 

간장, 설탕, 맛술, 후추, 다진마늘

 

돼지고기 다짐육도 약간 섞으면 

부드러운맛이 나요. 양 늘리고 싶으시면

돼지고기도 섞어보세요

(너무 잘 먹어서 양을 늘려야 해서 ㅠㅠ)

 

 

넓은 볼에 소고기 다짐육을 넣습니다.



 

그리고 바로 만들면 혹시라도

떡갈비에서 누린내가 날 수 있으니

핏물 제거가 필수인데요

 

 

 

키친타월로 앞뒤로 꼼꼼하게

핏물을 제거해 줬어요

 

 

생각보다 핏물이 많이 나오니까

아무튼 이 작업을 필수로 해줘야지

맛있는 떡갈비를 먹을 수 있어요.


그다음 맛술 2스푼을 넣어서

잡내를 잡아주는 것이 좋아요.

 

 

들어가는 야채는 양파만 넣었습니다

양파는 1/2개를 잘게 썰어서 주세요

가급적 잘게 썰어야지 떡갈비 만들었을 때

잘 뭉쳐진다고 할까요?

 

 

넓은 볼에 양파 다진 것을 넣어주세요!


이제 떡갈비 양념을 합니다

 

진간장 3.5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약간

 

을 넣은 후 잘 버무려주세요

한우 다짐육 500g 기준 양념이니

고기 양에 따라서 양념 양을 조절합니다

열심히 치대야지 고기가 뭉쳐지면서

떡갈비 형태가 나와요.

 

 

치댈 힘이 없으면 뭉칠 정도로만

조물조물해줍니다 

 

 



그럼 고기와 양파 그리고 떡갈비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잘 반죽이 된답니다

 

바로 만드는 것보다는 살짝 숙성을

시켜서 먹으면 간이 쏙 베어서 맛있어요

 

 

어느 정도 동글동글하게 납작하게

성형해서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프라이팬에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이때 그냥 구워도 좋고 떡을 가운데에

넣어서 구워도 좋아요



저는 아이들이랑 먹으려고 작게

성형해서 넣었습니다

 

 

타기 쉬우니 중약불에서 앞뒤로 지글지글 구워주세요



어느 정도 노릇해진다고 생각이 들면

뒤집개로 꾹꾹 눌러주세요

그래야지 속까지 잘 익어요

 

 

소고기로 만든 떡갈비 레시피라

그리 오래 굽지 않아도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고기가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완성이랍니다 

 

 

접시에 담아서 바로 먹으면 꿀맛~

간도 딱 떨어지기도 하고

먹으니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동글동글~ 촉촉하게 육즙이 가득 담은

떡갈비라 그런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같이 먹으려고 작게 만들었는데

크기는 원하는 크기 마음대로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꽤 양이 많은데 오늘 한끼로

다 먹었다는 사실 ㅎㅎ

아이들 잘 먹는 모습만 봐도 엄마는 행복하네요

내일 또 해줘야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