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차효능 뚱딴지감자

반응형

모양이 울퉁불퉁하게 생겨 뚱딴지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돼지감자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차로 우려내서 먹는 걸로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즙이나 요리에도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돼지감자 효능 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천연 인슐린이라 할 수 있는 이눌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당뇨에 이로운 기능을 합니다.

일반 감자와 비교했을 시 무려 75배에 해당하는 양을 갖고 있으며, 이눌린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혈당을 줄여주기 때문에 당뇨와 관련된 질병을 갖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배변활동에 좋은 작용을 하는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 속의 유산균을 증가시켜 유해한 세균이 줄어들어 장 내가 튼튼해지며, 장 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증식시키는 기능을 하여 대장암을 막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단백질과 비타민C, 탄수화물, 칼륨 등의 영양소들이 풍부하여 피부 회복은 물론이며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또 한 가지 돼지감자 효능을 말씀드리자면 눈에 좋다는 성분인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 주기도 하며, 당뇨병성 망막증을 방지하여 역시나 당뇨 관련 질환을 갖고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이라 불리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속에 있는 유해 물질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당뇨에도 좋지만 뼈를 튼튼하게 보호하는 역할도 하여 골다공증이나 골절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식이 섬유가 풍부하면서 100g에 68kcal라는 낮은 열량을 갖고 있는 식품으로써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는 배출시키면서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전달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돼지감자가 다양한 효과가 있기에 돼지감자차로 많이들 드시던데요. 돼지감자차효능 은 말려서 차로 먹게 되면 이눌린성분이 말렸을 땐 무려 58%로 4배 이상 증가한다고 해요. 그래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당뇨에 좋은 차로 좋은데요.



하지만 몸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역시나 안됩니다. 돼지감자차는 차가운 성질이라 몸이 차거나 냉한분들에게는 많이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도 좋겠지만 요즘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티백이나 혹은 캡슐로 나와 있어서 저는 커피와 함께 번갈아서 마시고 있어요.

 몸에 좋다고 하니 먹게 되는데 생각보다 구수하고 맛도 좋아서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마시면 좋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