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 : 맛있게 하는법

반응형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 : 맛있게 하는법

냉장고에 보면 보통 계란은 필수로 구비해놓으실 것 같은데
매운것을 먹거나 혹은 반찬이 없을 때 가장 만만하게 만드는 반찬은 계란찜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전자레인지 계란찜만드는법 알려드릴 텐데요
워낙에 간단하게 만들어서 레시피랄것은 없지만 그래도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 재료 : 계란 3개, 물 200ml, 소금1/2스푼,  다시마 2개, 대파 약간


우선 만들려면 계란3개와 물이 필요해요
물은 200ml를 넣는데 물 넣는 것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 좀 쫀쫀한 것을 좋아하면 물양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저는 200ml가 적당하더라고요^^

간은 새우젓을 넣고 간을 하면 좋은데 저는 초간단 레시피라 소금을 넣고 사용했어요
새우젓을 넣었을 때보다는 맛이 덜하지만 소금을 넣으면 깔끔합니다


우선 만들려면 계란3개와 물이 필요해요
물은 200ml를 넣는데 물 넣는 것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 좀 쫀쫀한 것을 좋아하면 물양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저는 200ml가 적당하더라고요^^

간은 새우젓을 넣고 간을 하면 좋은데 저는 초간단 레시피라 소금을 넣고 사용했어요
새우젓을 넣었을 때보다는 맛이 덜하지만 소금을 넣으면 깔끔합니다

우선 전자렌지로 만들려면 그릇이 중요한데요
저처럼 뚜껑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편리해요
아무래도 만들면 부풀어오르기 때문에 뚜껑이 있으면 편리하겠죠?

뚜껑이 없어도 넓은 대접에 담아서 만들면 됩니다
단. 스테인리스는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 되니 저처럼 실리콘 용기나 유리용기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뚜껑이 없다면 1회용 랩을 씌어주면 됩니다

그릇에 계란을 3개 넣어서 풀어줍니다

그다음 아까 만들어준 육수를 넣어줍니다

육수가 없다면 물 200ml를 넣어줍니다

저는 간을 소금을 넣고 했어요
대략 스푼으로 1/2스푼을 넣으면 적당했어요.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1/2스푼을 넣고 만들고 자신의 입맛에 맞게 소금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물과 계란과 소금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는데요
저는 젓가락보다는 포크를 사용했을 때 가장 빠르게 잘 섞이더라고요
달걀물이 잘 섞일 때까지 포크를 흔들어줍니다

달걀물이 완성되었다면 이렇게 체로 한두 번 내렸다 올렸다 해주는데요
그러면 계란을 풀다가 알끈 같은 끈을 걸러주면 좀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이것도 귀찮다면 생략해도 좋습니다!!

그냥 계란 물만 하는 것보다 저처럼 대파를 약간 넣으면 좀 더 영양적으로 좋겠죠?
당근이나 호박 버섯 등을 넣어주어도 좋아요!!

그다음 전자렌지에 넣기 전 뚜껑을 덮어줍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저처럼 뚜껑을 덮어주어도 좋고 뚜껑이 없다면 랩을 씌어줍니다

전자렌지에서 얼마나 돌려야 하나 고민이실 것 같은데요
저희집 전자렌지는 700w 5분 돌리니 딱 적당했어요
집마다 출력이 다르기 때문에 5분 돌려보고 열어본 후 덜 익었다면 2분 정도 더 돌려주어요!!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으로 만들었는데요
정말 초간단 레시피죠?


요즘 매운 것이 당길 때 배달 시켜두거나 만들고 난뒤
달걀찜과 먹으면 궁합이 좋잖아요
그래서 전자렌지로 후다닥 만들어주는데 재료 준비하고 만들 때까지 대략 10분 정도 걸리니 정말 편한 것 같아요

불을 써서 만들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전자렌지로 만들 때가 너무나도 간편하기 때문에 선택했는데
정말 간편하고 편리한 반찬인 것 같아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누구나 잘 먹는 계란요리라  자주 해먹게 되는데
계란이 영양가도 높기도 하고 여기다 야채들을 넣어주면 야채를 안먹는 아이들도 잘 먹는 것 같아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내일 반찬으로 계란찜 어떨까요?
누구나 만들기 정말 간편해요 :)

너무나도 쉬워서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하면서 만들 수 있으니 어떨까요?
영상으로 만드는 것이 편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보고 따라만드셔도 좋아요 :)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버튼 클릭클릭!!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