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부드러운 계란찜 전자레인지 전자렌지 계란찜 레시피 물비율 다이어트 계란찜

반응형



 냉장고에 보면 보통 계란은 필수로 구비해놓으실 것 같은데

매운 것을 먹거나 혹은 반찬이 없을 때 가장 만만하게 만드는 반찬은 계란찜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부드러운 계란찜 전자레인지 레시피 알려드릴 텐데요

워낙에 간단하게 만들어서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그래도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전자레인지 계란찜 재료■


계란 4개, 물 200ml, 소금1/2스푼, 대파 약간


우선 만들려면 계란4개와 물이 필요해요

물은 200ml를 넣는데 물 넣는 것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 좀 쫀쫀한 것을 좋아하면 물양을 조절해 주면 됩니다

저는 200ml가 적당하더라고요^^


간은 새우젓을 넣고 간을 하면 좋은데 저는 초간단 레시피라 소금을 넣고 사용했어요

새우젓을 넣었을 때보다는 맛이 덜하지만 소금을 넣으면 깔끔합니다


달걀찜을 좀 더 맛있게 하려면 아무래도 육수가 필요한데요

멸치육수같이 육수가 있다면 사용하면 좋고 저같이 이렇게 물에다가 다시마 2장 정도 넣어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계란을 풀고 할 때 동안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다시마가 없다면 생략도 가능합니다

 

 


그릇에 계란을 4개 준비합니다


소금을 1/2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사진에 보이는 양을 한 번 더 넣었어요


물 200ml를 넣어줍니다

부드러운 계란찜을 하려면 물의 양을 더 추가해도 좋아요


이제 물과 계란과 소금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는데요

저는 젓가락보다는 포크를 사용했을 때 가장 빠르게 잘 섞이더라고요

달걀물이 잘 섞일 때까지 포크를 흔들어줍니다


저는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들려고 야채는 대파만 살짝 준비했어요

기호에 따라서 양파나 당근을 넣어도 좋아요


넓은 대접을 준비해 주세요

아무래도 오목한 것보다는 전자렌지 계란찜 만들 때는 속까지 푹 잘 익더라고요.


그다음 대파를 올려줬어요.

부드러운 계란찜 만들려면 계란 물을 체에 걸러줘도 좋아요

저는 이번에는 생략했어요


그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 뚜껑을 덮어줍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저처럼 뚜껑을 덮어주어도 좋고 뚜껑이 없다면 랩을 씌어줍니다


포크로 구멍을 2번 정도 뚫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에서 얼마나 돌려야 하나 고민이실 것 같은데요

저희집 전자렌지는 700w 5분 돌리니 딱 적당했어요

집마다 출력이 다르기 때문에 5분 돌려보고 열어본 후 덜 익었다면 2분 정도 더 돌려주어요!


전자레인지 계란찜만드는법으로 만들었는데요

정말 초간단 레시피죠?


요즘 매운 것이 당길 때 배달 시켜두거나 만들고 난 뒤

달걀찜과 먹으면 궁합이 좋잖아요

그래서 전자레인지로 후다닥 만들어주는데 재료 준비하고 만들 때까지 대략 10분 정도 걸리니 정말 편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불을 써도 되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고 

물론 불을 써서 만들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전자렌지로 만들 때가 너무나도 간편하기 때문에 선택했는데

정말 간편하고 편리한 반찬인 것 같아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누구나 잘 먹는 계란요리라 자주 해먹게 되는데 

계란이 영양가도 높기도 하고 여기다 야채들을 넣어주면 야채를 안 먹는 아이들도 잘 먹는 것 같아요


아무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내일 반찬으로 계란찜 어떨까요?

누구나 만들기 정말 간편해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