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탕후루 만드는법 딸기요리 딸기 탕후루 만들기 과일탕후루 과일사탕

반응형



요즘 딸기철이라 딸기를 자주 먹고 있어요

딸기만 먹어도 왜 이리 좋은지 봄보다 요즘 딸기가

가격이 사악하지만 맛도 좋은듯합니다


오늘은 딸기 요리 딸기 탕후루 만들기 알려드리려고 해요

간단하게 시럽만 묻히면 되지만

아이들이 어찌나 좋아하던지

그래서 종종 아이 간식으로 과일탕후루 만들어준답니다


▣재료▣


딸기

설탕 



꼬치


재료는 간단하죠?

딸기를 준비합니다

솔직히 딸기만 먹어도 맛있는데 탕후루가 다니까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준 후 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꼬치에 딸기를 끼어줍니다

저는 3개씩 끼우니 적당했어요


이제 딸기 탕후루 만들기 시럽을 만들어줍니다

 

 


설탕 1/2컵

물 1/2컵을 넣었어요

물의 양은 적게 넣어도 괜찮습니다.


설탕과 물을 넣은 모습이랍니다


이제 강불에서 끓여주는데요

한마디로 물이 날아가야지 설탕이 녹은 시럽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탕후루 시럽이 끓기 시작한 모습이랍니다

위에 보면 물이 아직도 끓는 것 같은 모습인데요


대략 3분 이상 되면 물이 없어지면서 끈적끈적한 시럽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요


아래의 사진처럼 시럽이 끈적이는 것이 느껴지죠?

그럼 딸기 탕후루만드는법 시럽이 만들어진 것이랍니다


딸기에 시럽을 묻혀줍니다


시럽을 꼼꼼하게 묻혀주면 되는데 너무 다니까 저는 듬성듬성 묻혀주세요

시럽은 취향에 따라서 적당량 묻혀주세요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과일사탕 만들기 해보았어요

딸기가 맛없을 때 이렇게 만들면 좋겠다 싶은데요

 

 


아이들 사이에서는 유행인 간식인가 봐요

호로록~ 만들어서 먹으면 꿀맛이랄까

아무튼 간단하지만 과일 탕후루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주니 너무 잘 먹네요

또 만들어 달라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달달하니까 종종 만들어주는 걸로


저도 살짝 먹어보니 ㅎㅎ 설탕이니 맛있을 수밖에 없는 느낌

아무튼 딸기가 맛이 없다면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길거리에 보면 5개 만들어서 5000원 가격이 이렇던데

집에서 만드니 저렴하게 먹기는 하네요


요즘에는 딸기가 예전에 비해서

좀 저렴한 것 같은데 더 떨어지면 좋겠습니다

딸기 탕후루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