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단호박 에그슬럿 미니 밤호박 요리

반응형



요즘 제가 즐겨 먹는 것은 밤호박 에그슬럿~ 

이제 맛있는 밤호박이 잘 안 나와서 아쉬운데

간단하게 간식으로도 좋고 저는 브런치로 즐겨먹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재료◈


밤호박, 피자치즈 100g, 계란 1개, 후추, 소금 약간

에어프라이어 단호박 에그슬럿 ​

이번에는 미니 밤호박으로 했더니 파근파근 학고 정말 맛있었어요


밤호박은 아무래도 바로 사용하려면

딱딱하거든요


미니 밤호박 요리 단호박 요리 치즈구이

그래서 전자레인지에서 3분 정도 돌려주면

자르기 편리해요.


우선 밤호박을 윗부분을 잘라줍니다.


그 다음 안에 있는 씨앗을 파줍니다.


이렇게 속을 파준 것을 볼 수 있죠?


미니 밤호박 요리 단호박요리 치즈구이

 

 



밤호박 안에 계란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후춧가루 2번 톡톡해줍니다.


그다음 피자치즈를 취향껏 넣어주는데요. 저는 피자치즈를 좋아해서 팍팍 넣어주었어요!!


준비되었으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는데요. 뚜껑을 덮어도 되지만 저는 그냥 사용했어요!!


우선 180도에서 15분간 돌려줬는데요. 밤호박 에그슬럿 시간은 크기에 따라서 조절해 주면 될 것 같아요. 우선 이렇게 돌려준 후 저는 좀 더 익혀야 할 것 같아서 180도로 5분간 더 돌려줬습니다!! 호박의 상태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완성된 밤호박 에그슬럿이예요 단호박으로도 해먹어 봤지만 요즘 맛있는 밤호박으로 만들어야지 맛있다는 점~~ 속까지 잘 익은 것 같아요

 

 


여기에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줘도 좋아요 


에어프라이어 단호박 에그슬럿

 칼로 4조각을 내서 보니~~ 우와 정말 맛있어보이죠?


미니 밤호박 요리 단호박요리 치즈구이

역시 피자치즈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보이는데요. 안에는 계란이 있어서 아침 대용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치즈와 밤호박의 조화 맛있을 수밖에 없겠죠?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아침에 만들어서 먹으니 꿀맛 간단하고 부담 없는 아침 대용 음식으로도 좋아요

단호박을 좋아해서 그런지 제가 좋아하는 메뉴랍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