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깍두기 볶음밥요리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반응형





깍두기 요리 중 가장 잘 해 먹는것이 

깍두기 볶음밥 이랍니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로 

만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아요

이상하게 깍두기는 쉬어지면 꼭 다 안먹고

얼마정도 남겨서 버리게 되던데

깍뚜기 깨끗하게 먹기 위해 마지막 깍두기로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어보아요


​■재료■


밥 1공기

우목심 1/2컵

대파 1/2컵

깍두기 1컵

김치국물 1/5컵

고추장 2/3큰술

물 2/3컵

참기름 1/3큰술

진간장 1큰술

황설탕 1/3큰술

식용유 3큰술

식용유(달걀용) 적당량

달걀 1개

맛소금 적당량

깨소금 적당량


백종원깍두기볶음밥에는 소고기가 들어가요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햄을 

사용해도 괜찮고 우목심도 좋아요

저는 집에 소불고기 고기가 있어서 

1/2컵을 준비했어요


깍두기는 1컵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도 1/2컵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이제 팬에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잘게 썰어줘야하는데 저는 익혀서 

고기를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그 다음 대파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기름이 없다고 생각이 들면 

식용유를 3스푼 넣어주세요!

그래야 볶음밥이 맛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깍두기를 넣습니다 


그리고 진간장 1큰술을 넣습니다


깍두기는 오랫동안 볶을수록 맛있다고 해요

물을 2/3컵 넣어서 깍두기를 푹 익혀주세요


어느정도 깍두기가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물기가 사라지는 것 같으면 

김치국물을 1/5컵을 넣습니다 

그 다음 고추장을 2/3스푼 넣어주세요


설탕도 1/3스푼 넣어줍니다


그 다음 밥한공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은 1/3큰술을 넣습니다

저는 1큰술을 넣었어요


푹 익은 깍두기 볶음밥 만들어졌죠?

 

 



여기에 맛소금을 넣어줘도 좋다고 해요

조미료는 취향껏 넣습니다


계란후라이를 올리면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깍두기 볶음밥 만들어졌어요

깨소금도 살살 넣어주세요!


소고기를 넣은 소고기 볶음밥이기도 하죠

고기 먹고 볶아주는 깍두기볶음밥맛도

나고 맛있게 먹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