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옥돔 굽는법 옥돔구이 옥돔 요리법 생선구이

반응형



냉동실에 옥돔이 있어서 꺼내보았어요

가볍게 앞뒤로 구워 먹었어요

가장 편하기도 하고 쉽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이라죠

명절에 옥돔 선물 많이 받으셨을 것 같은데

옥돔 요리법 두 가지로 알려드릴게요

우선 옥돔 에어프라이어 굽는법 바로

180도에서 10분간 돌리고

뒤집어서 180도에서 10분간 돌려주면

옥돔구이 완성이랍니다


옥돔을 물로 살짝 씻어준 후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아주세요


다양한 방법으로 구워 먹어도 되지만요

정말 맛있게 굽는 법은 바로

앞뒤로 참기름을 바른 후 구워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앞뒤로 골고루 참기름을 발라주었어요


앞뒤로 참기름을 바른 후 커다란 팬에

이렇게 아랫부분부터 놓은 후 

노릇노릇 앞뒤로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편하죠?


옥돔이 잘 부서지기 쉽거든요

저도 옮기다가 살짝 살이 으스려졌는데

이럴 때는 냉동일 때 구워도 좋다고 하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때 그래도

살이 으스러지지 않고 잘 구울 수 있다고 해요

생선구이 중 가장 난도가 높아 보여요

 

 


이렇게 구워본 옥돔구이

옥돔이 비싸다고 생각되는데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아요


이번에 먹어보고 반해서 옥돔만 따로 구매해 볼까 싶어요

아이들이 너무나도 잘 먹더라고요 


쫀득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밥을

그냥 2공기는 비울 맛이랄까

너무 맛있는 것 있죠


특히나 둘째가 입맛이 까다로운데

어찌나 잘 먹던지요!

 

 


아무튼 옥돔 굽는법 간단해요

앞뒤로 잘 구워주는 법

전에 구매처에서 보니 앞뒤로 참기름 발라서

구워주면 맛있다고 하던데

역시나 그래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어요


옥돔구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내일부터 추석 연휴인데 계획 세우셨나요?

저는 내일 떠나는데 이번에는

차가 많이 막힐 것이라고 하던데

무사히 갔으면 하네요

이웃님들도 추석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